구독하기
실버와 바이올렛 헤어 염색이 빚어낸 유니크한 헤어스타일! 베이바이허슬기
  • 김미소 에디터
  • 승인 2020.04.06 10: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정과 홍대 일대를 중심으로 트렌드를 선도하는 베이바이허슬기에서 제안하는 '올해 이 머리 유행했으면 해'. 실버와 바이올렛 컬러로 유니크하게 완성한 블랑 드 바이올렛으로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다. 
 

#베이바이허슬기 #블랑_드_바이올렛 #Blanc_de_violet

작품 설명
고객들과 상담을 하거나 베바허 식구들과 만든 트렌드 스타일을 보면서 컬러 디자인을 구상했다. 디자인 컬러로 획일적인 느낌이 아닌 내가 원하는 부분에 칩을 나눠서 모델의 장점과 개성을 살릴 수 있다. 

이번 작품과 같은 트렌드를 만든 이유
미용실이 홍대 중심가에 있다 보니 남들과는 다른 특별함을 원하는 고객들이 많다. 디자인이 없는 원 컬러보다는 테크닉이 가미된 특수 컬러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에 고객 니즈에 맞춰 트렌드를 선정했다. 만약 화려한 스타일을 부담스러워하는 고객이라면 옴브레, 발레아쥬 등의 포인트 컬러 시술 시 톤 차이를 3레벨 미만으로 표현하면 자연스러우면서도 개성 있는 컬러 연출이 가능하다.

 

#베이바이허슬기 #블랑_드_바이올렛 #Blanc_de_violet

컬러 레시피
3회 탈색으로 컬러를 미색 단계까지 뺀다(로레알 플래티넘 탈색약 사용). 보색 샴푸 작업(10분 방치) 후 앞머리를 굵게 칩을 뜨고 사이드뱅 부분과 헤어라인, 네이프 부분 전체를 섹션 별로 나눠 먼저 포일로 컬러를 포인트 부분만 컬러링한다(마지패션 8.12:6.12=25g:25g/8.11=5g). 나머지 모발은 알루리아 14바이올렛 50g, 12애시블루 30g, 10베이지 10g에 6% 산화제를 3배(약제 색소를 묽게) 탄 약제를 전체 도포한다(15분 방치, 색이 먹는 정도에 따라 시간 조절 필요). 이후 로레알 컬러 샴푸와 컬러 트리트먼트로 헹군다.

스타일링
첫 번째 스타일에서 통통 튀는 새내기 느낌을 주기 위해 전체적으로 물결 드라이한 후 포인트 별로 웨이브를 만들었다. 그 후 스프레이로 고정하고 웨트한 느낌을 주기 위해 오일로 마무리했다. 핀을 활용해 귀여운 매력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두 번째 스타일은 걸크러시로 히피한 물결 웨이브에 톱 부분을 높게 묶어 활동성 있는 느낌으로 스타일링했다. 간단하지만 화려해 보일 수 있는 스타일이다.

 

#베이바이허슬기 #블랑_드_바이올렛 #Blanc_de_violet

추천 고객
니즈에 따라 포인트 컬러를 넣을 수 있고 특별하게 강조하고 싶은 부분에 포인트를 줄 수 있어 개성이 강한 고객에게 추천한다. 예를 들어 머리를 자주 묶는 고객에게는 묶는 부분에 포인트를, 얼굴형을 강조하고 싶은 고객에게는 얼굴형의 포인트를 줄 수 있다.

2020 헤어 트렌드 전망
원 톤 컬러보다는 본인의 개성을 살린 포인트 컬러가 강세를 보일 것이다. 트렌디한 밝은 백금발 혹은 백모 컬러에 원하는 포인트 컬러를 넣어 자신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다. 고객에게 하나뿐인 컬러 디자인을 만들어주면 살롱의 경쟁력도 높아지리라 본다.

에디터 김미소(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심균수 헤어 허슬기, 리아(베이바이허슬기) 메이크업 가은(베이바이허슬기) 모델 보라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