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2020년 헤어 염색 트렌드 #옴브레 #솜브레 #블루 #바이올렛 #하이라이트
  • 김미소 에디터
  • 승인 2020.04.17 13: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행이 없는 게 유행이라고 하지만 사회적 흐름에 따라 컬러 트렌드는 한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다. 개인의 개성이 뚜렷해지면서 각광받고 있는 퍼스널 컬러, 올해 수많은 아이돌이 도전하며 젊은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블루 컬러, 젊어지고 싶은 중년 사이에서 유행하는 새치 커버 등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컬러는 무엇일까? 컬러 고수들에게 2020년 컬러 트렌드를 물었다.   
 
제이드헤어 김상희 원장
Q. 2020년 컬러 트렌드를 어떻게 전망하나요?
개인의 개성을 존중하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퍼스널 컬러, 퍼스널 뷰티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컬러도 개인 맞춤 디자인으로 포일워크와 백 코밍을 활용한 소프트 옴브레(솜브레), 옴브레, 루트쉐이딩 기법 등이 혼용돼 개성 있는 디자인이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진 제공: 제이드헤어 김상희 원장
사진 제공: 제이드헤어 김상희 원장
Q. 연령대별 선호 컬러는?
20대 초반: 클래식 블루나 바이올렛 등 탈색 후 표현할 수 있는 화려한 컬러의 선호도가 높은 편입니다.
20대 중후반~30대: 모발 손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무난하지만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를 찾기 위해 퍼스널 컬러 진단을 받는 경우가 많고, 과도한 탈색보다는 부분 탈색이나 더블 컬러를 활용해 은은하면서 개성이 돋보일 수 있는 컬러를 선호합니다.
40대: 새치 커버를 할 때도 자연스럽고 밝은 느낌의 패션 컬러를 선호합니다. 또 붉은 톤이나 웜 톤보다 쿨 톤 계열의 컬러 선호도가 높습니다.
50대 이후: 어둡지 않고 부드러우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의 8~9레벨 새치 커버를 희망합니다.
 
사진 제공: 제이드헤어 김상희 원장
Q. 추천 염모제는?
웰라 프로페셔널의 웰라 플렉스(wella plex)와 일루미나 염모제(illumina color)를 추천합니다. 염색 시 웰라 플렉스를 사용하면 염색으로 인한 손상을 최대한 줄여주고 탈색 시에도 안심하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일루미나 염모제는 동양인의 멜라닌 색소를 컨트롤 하는 청보라 베이스로, 퇴색이 되도 색이 노랗게 변하는 것을 막아주며 모발에 남아 있는 구리이온 등 금속물질을 제거해 광택이 돋보이기 때문에 고객에게 자신 있게 권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아베체 김상규 대표
Q. 2020년 컬러 트렌드를 어떻게 전망하나요?
2020년의 컬러 트렌드는 단연 블루 컬러입니다. 차분함과 자신감이 공존하는 푸른 색조는 새로운 시대로 넘어갈 때 신뢰할 수 있고 안정적인 기반을 구축하려는 우리의 소망을 표현합니다. 코로나로 인한 우울감과 어려운 환경은 차분한 자신감의 컬러인 블루 컬러로 이겨낼 수 있다고 믿습니다. 또 블루 컬러를 다양한 색조로 표현할 수 있는 하일라이팅 기법(포일워크와 옴브레, 발레아쥬)이 유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Q. 연령대별 선호 컬러는?
10대: 비비드한 컬러를 모발에 디자인한 에지 리버스 옴브레
20대: 파스텔 톤의 옴브레 발레아쥬 또는 리버스 옴브레 발레아쥬
30대: 스모키한 컬러로 디자인한 옴브레 발레아쥬
40대부터: 포일워크를 활용한 하일라이팅 기법으로 밝은 톤의 새치 커버
 
아베체 김상규 대표의 중년 새치 커버 스타일링
살롱하츠 김도경 실장
Q. 2020년 컬러 트렌드를 어떻게 전망하나요?

컬러 트렌드는 1년 단위로 바뀌기보다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편입니다. 현재는 봄을 맞이해 밝고 화사한 컬러로 염색하기 위해 방문하는 고객이 늘었습니다. 특히 3~4년 전부터는 탈색을 꺼려하던 분들도 탈색에 시도하는 추세인데, 저 같은 경우는 SNS에 밝은 컬러의 염색 사진을 많이 올리기도 하고 유튜버와 함께 작업하기도 해 특히 많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진 제공: 살롱하츠 김도경 실장
 
사진 제공: 살롱하츠 김도경 실장
Q. 연령대별 선호 컬러는?
20대: 탈색에 거부감이 없고 클래식 블루 등 트렌드 컬러에 많이 도전합니다.
30대: 직장인이 많기 때문에 튀지 않고 무난한 컬러를 선호합니다. 붉은 기가 없는 브라운 계열의 선호도가 높습니다.
 
사진 제공: 살롱하츠 김도경 실장
Q. 추천 염모제는?
염모제는 필요에 따라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시세이도의 염모제는 베이스 자체에 붉은 기가 없어 뿌연 느낌의 파스텔 톤이나 애시 계열의 염색을 할 때 활용합니다. 로레알 염모제는 선명한 레드와 붉은 계열의 컬러를 표현할 때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디터 김미소(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