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거지존' 힘들다고 자르지 마세요~'권나라처럼 청순시크 미디엄 헤어 연출 팁
  • 최은혜
  • 승인 2020.04.17 14: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jtbc 드라마 '이태원클라쓰' 공식 홈페이지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jtbc 드라마 이태원클라쓰에서 도도한 오수아 역을 연기했던 권나라. 드라마의 인기만큼이나 차분한 연기로 그녀 역시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녀는 극 중에서 뱅스타일의 롱헤어, 내추럴한 미디엄 헤어를 넘나들며 캐릭터와 일체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평소 모습은 눈썹까지 오는 뱅헤어의 미디엄 헤어이다. 이목구비가 뚜렷한 그녀의 미디엄 헤어는 귀엽고 여성스러운 느낌보다 시크하고 도시적인 분위기가 강하다.

출처: 권나라 인스타그램

미디엄 헤어는 '거지존'이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 여성들이 관리를 어려워하는 머리 길이 중 하나이다. 이 길이를 참지 못하면 단발로 돌아가기도 하는데 최근에는 붙임머리로 롱헤어를 시술받는 이들도 늘었다. 또 기장이 길지 않아 펌을 하면 쉽게 원하는 느낌으로의 연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미디엄 블로우, hair 카이정

미디엄 블로우 미디엄 기장에 블로우 드라이를 이용해 볼륨과 컬감을 살렸다. 전체적으로 뿌리 부분에 아이론을 이용해 볼륨감을 만들고 끝부분을 한 바퀴 반 컬을 넣어줘 자연스럽게 어깨 라인에서 웨이브가 연출될 수 있도록 연출했다. 마무리에서 가볍게 수분 에센스를 발라 컬감을 더했다.

미디엄 블로우, hair 카이정

ARRANGE 1 미디엄 바비 스타일
블로우 드라이로 볼륨을 주고 끝부분에 컬을 가볍게 말아준 후, 플랫 아이론을 이용해 릿지감을 살리고 제품을 이용해 앞머리에 포인트를 주어 스타일을 살렸다. 

미디엄 포마드 백&미디엄 로우 번, 헤어 카이정

ARRANGE 2 미디엄 포마드 백 스타일
포마드 왁스와 에센스를 믹스해 뒤로 깔끔하게 넘기는 스타일로, 휴가나 여름철에 모자를 쓰거나 선글라스를 이용해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다. 컬을 이용해 젖은 머리로 연출하는 끝부분의 모발과 깔끔하게 넘겨주는 앞머리가 스타일리시하다.

ARRANGE 3 미디엄 로우 번 스타일
윗부분과 뒷부분에 적당량 백콤을 넣어 핀으로 고정 후 뒷머리를 말아 올리고, 앞머리 라인을 적당량 내어 스타일은 살리면서도 시원해 보이는 느낌을 줄 수 있다. 특별한 스킬이 없어도 가볍게 연출할 수 있다.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사진 그라피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