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루스한 컬의 쉐도우펌에 어울리는 남자 왁스는?
  • 최은혜
  • 승인 2020.04.20 17: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왁스마스터 주민님아가 전하는 2020년 남자 펌 트렌드에 따른 왁스 분석.

쉐도우 베이비펌의 믹스매치 스타일. 헤어 보승, 모델 이남수(제롬)

쉐도우펌 본래 굵은 웨이브의 펌이지만 최근에는 10년 전에 비해 루스한 컬과 자연스러움으로 바뀌었다. 쉐도우펌은 광택감이 적으면서 엉키지 않고 매트한 느낌으로 스타일링하는 게 좋다. 

◇ 기본적인 왁스 선택법

기본적인 왁스 선택법

드라이(매트) 왁스: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왁스 타입. 세팅력이 강하고 발림성과 세정력은 떨어지지만 광택감 또한 매우 적다. 

파이버 왁스: FIBER(섬유질) 성분이 있어 껌처럼 늘어나는 특징이 있다. 파이버 성분은 모발을 잘 모아주기 때문에 다발감 있는 헤어스타일 연출에 좋다. 또 컬을 잘 살려서 펌 효과를 낼 때도 좋다. 

크림 왁스: 가장 다양한 제품군을 가지고 있는 편이다. 발림성과 세정력이 좋기 때문에 가장 이상적인 타입이기도 하다.

포마드 왁스: 포마드 스타일을 위한 왁스. 수성(물) 타입과 유성(기름) 타입으로 나뉘어 있다. 

글리즈 왁스: 촉촉한 타입으로 웨트 헤어 연출에 용이하다. 고체, 반고체 타입이 있다.

프리즈 왁스: 강한 세팅력은 물론 적당한 유분으로 얇은 모발, 굵은 모발에 모두 사용 가능하다. 세정력도 좋은 편이며 앞머리를 세우는 짧은 머리, 옆머리를 누를 때도 추천한다.

쉐도우펌에 어울리는 왁스 선택법

쉐도우펌 왁스 선태 가이드

파이버 타입의 슈퍼하드 왁스나 광택이 적은 크림 타입의 슈퍼하드 왁스, 하드 왁스와의 조합이 가장 좋다. 대신 광택이 매우 큰 포마드 왁스나 뻑뻑한 제형의 드라이 왁스는 적합하지 않다. 

아리미노맨 하드 밤(크림)

추천 왁스: 나가노 스타일링 왁스 7번(파이버), 아리미노맨 하드 밤(크림)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자료 주민님아(왁스마스터, 왁스전문숍 보이즈헤어 대표) 사진 그라피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