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박서준 가일컷, '슬의생' 이익준쌤 조정석의 리젠트컷엔 어떤 왁스?
  • 최은혜
  • 승인 2020.04.21 10: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성 펌은 레트로, 과거로의 복귀가 두드러졌다면 커트는 올해 다소 마초적인 스타일이 눈에 띌 전망이다. 신년 기준 커트 스타일 검색량(네이버)을 분석한 결과 1위 크롭 커트, 2위 댄디 커트, 3위 가일 커트, 4위 리젠트 커트, 5위 포마드 커트로 나타났다. 지난해 1위였던 댄디 커트는 2위로 내려갔다. 

가일 커트 왁스 스타일. 헤어&모델 주민님아
가일 커트 왁스 스타일. 헤어&모델 주민님아

가일 커트&리젠트 커트 강한 세팅력을 필요로 하는 스타일로 앞머리를 세우거나 일정 부분 세워 넘겨줘야하기 때문에 세팅력이 강력한 슈퍼하드 왁스를 추천한다. 

도시적인 리젠트 헤어. 헤어 한그루&효니

◇ 기본적인 왁스 선택법

기본적인 왁스 선택법

드라이(매트) 왁스: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왁스 타입. 세팅력이 강하고 발림성과 세정력은 떨어지지만 광택감 또한 매우 적다. 

파이버 왁스: FIBER(섬유질) 성분이 있어 껌처럼 늘어나는 특징이 있다. 파이버 성분은 모발을 잘 모아주기 때문에 다발감 있는 헤어스타일 연출에 좋다. 또 컬을 잘 살려서 펌 효과를 낼 때도 좋다. 

크림 왁스: 가장 다양한 제품군을 가지고 있는 편이다. 발림성과 세정력이 좋기 때문에 가장 이상적인 타입이기도 하다.

포마드 왁스: 포마드 스타일을 위한 왁스. 수성(물) 타입과 유성(기름) 타입으로 나뉘어 있다. 

글리즈 왁스: 촉촉한 타입으로 웨트 헤어 연출에 용이하다. 고체, 반고체 타입이 있다.

프리즈 왁스: 강한 세팅력은 물론 적당한 유분으로 얇은 모발, 굵은 모발에 모두 사용 가능하다. 세정력도 좋은 편이며 앞머리를 세우는 짧은 머리, 옆머리를 누를 때도 추천한다.

쉐도우펌에 어울리는 왁스 선택법

가일 커트&리젠트 커트 왁스 선택 가이드

무광택을 원한다면 드라이 타입을, 살짝 광택을 원한다면 크림 타입을, 초보자라면 프리즈 타입이 좋다. 

밀본 프레쥼 왁스 7번(크림), 에스그루 프리즈 왁스(프리즈)

추천 왁스: 밀본 프레쥼 왁스 7번(크림), 에스그루 프리즈 왁스(프리즈), 커리쉴 하프 왁스 8번(드라이)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자료 주민님아(왁스마스터, 왁스전문숍 보이즈헤어 대표) 사진 그라피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