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더킹' 우도환의 깔끔한 포마드 헤어, 이 왁스 쓰세요!
  • 최은혜
  • 승인 2020.04.23 12: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왁스마스터 주민님아가 전하는 2020년 남자 커트 트렌드에 따른 왁스 분석.

헤어 리키(까벨로블랑코)

포마드 커트 모발을 깔끔하게 넘기는 포멀한 스타일로 슈트와 조합이 가장 좋다. 이런 포마드 스타일에 사용할 왁스는 모발이 슬릭(sleek)하게 넘어가도록 부드러운 발림성과 촉촉한 광택감이 중요하다.

◇ 기본적인 왁스 선택법

기본적인 왁스 선택법

드라이(매트) 왁스: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왁스 타입. 세팅력이 강하고 발림성과 세정력은 떨어지지만 광택감 또한 매우 적다. 

파이버 왁스: FIBER(섬유질) 성분이 있어 껌처럼 늘어나는 특징이 있다. 파이버 성분은 모발을 잘 모아주기 때문에 다발감 있는 헤어스타일 연출에 좋다. 또 컬을 잘 살려서 펌 효과를 낼 때도 좋다. 

크림 왁스: 가장 다양한 제품군을 가지고 있는 편이다. 발림성과 세정력이 좋기 때문에 가장 이상적인 타입이기도 하다.

포마드 왁스: 포마드 스타일을 위한 왁스. 수성(물) 타입과 유성(기름) 타입으로 나뉘어 있다. 

글리즈 왁스: 촉촉한 타입으로 웨트 헤어 연출에 용이하다. 고체, 반고체 타입이 있다.

프리즈 왁스: 강한 세팅력은 물론 적당한 유분으로 얇은 모발, 굵은 모발에 모두 사용 가능하다. 세정력도 좋은 편이며 앞머리를 세우는 짧은 머리, 옆머리를 누를 때도 추천한다.

포마드 커트에 어울리는 왁스 선택법

포마드 커트 왁스 선택 가이드

포마드 커트에는 포마드 왁스가 가장 무난하고, 글리즈 타입도 좋다. 둘 다 일반 왁스와 달리 바를 때 미끈거리는 느낌과 촉촉한 광택감을 자랑한다.

아리미노 피스 피스 글리즈 포마드 왁스

추천 왁스: 쿨글리즈G 포마드 왁스, 아리미노 피스 피스 웨트 글리즈 포마드 왁스.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자료 주민님아(왁스마스터, 왁스전문숍 보이즈헤어 대표) 사진 그라피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