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부부의 세계' 김희애의 심플 미디엄 헤어 스타일이 돋보이는 이유?
  • 최은혜
  • 승인 2020.04.23 18: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JTBC '부부의 세계' 공식 홈페이지

JTBC스튜디오의 오리지널 금토드라마 '부부의 세계'가 시청률 20%를 돌파하며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드라마의 가장 일등공신이라면 주저없이 김희애를 꼽을 것이다. 부부의 세계 속 김희애는 어깨에 닿을 듯 말 듯 한 미디엄 헤어로, 애써 어려 보이려고 하는 게 아닌 그 나이에서 보여줄 수 있는 아름다움이 무엇인지 자연스럽게 드러내 많은 여성들의 워너비임을 입증했다.

출처: JTBC '부부의 세계' 공식 홈페이지

김희애의 미디어 헤어는 극 중 의사인 그녀의 역할과도 잘 어울린다. 화려한 웨이브보다는 초반에는 스트레이트 미디엄, 시간이 지난 후에는 끝부분이 자연스럽게 바깥으로 뻗친 스타일로 변화했다. 헤어 컬러 역시 자연 갈색을 유지하며 헤어스타일과 조화를 이루고 있다. 중년의 헤어 컬러는 이제 단순히 새치를 감추기보다 어떻게 보이고 싶은지를 디자인에 반영할 필요가 있다. 무조건 백발을 감추기보다 흑발을 밝게 하는 패션 컬러, 단조로운 원톤 새치 커버에 명도를 올리고 하이라이팅 기법 등의 디자인으로 입체적이고 얼굴에 생기를 부여한다면 일반적인 새치커버 스타일과 다른 아름다움이 돋보일 것이다.

헤어 컬러 김상규(아베체), 스타일링 제시(navid by)

새치 비율의 차이가 많은 이들은 고르게 새치 커버가 되는 하이라이트 기법을 추천한다. 톱과 골든 포인트에 숱이 없다면 이 부분을 밝게 염색하여 볼륨을 주고, 피부 톤이 어두운 고객에게는 컬러 체인지를 권한다. 헤어 컬러 김상규(아베체), 스타일링 제시(navid by).

김희애의 미디엄 헤어는 장소에 맞게 다양한 웨이브와 컬을 넣어 스타일의 지루함을 덜어낼 수 있다.

S Curl OUT, 헤어 복음(무이더뷰티)

S Curl OUT 모발 끝을 인컬, 아웃컬로 강하게 말아 자연스럽게 어울리도록 연출했다. 헤어 복음(무이더뷰티).

내추럴 S Curl, 헤어 복음(무이더뷰티)

내추럴 S Curl 컬이 많으면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 있다. 밑단은 굵게, 윗단은 늘어지게 말아야 한다. 머리를 묶을 때는 늘어지는 웨이브 헤어에 묶는 지점을 낮게 잡아 여성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다. 헤어 복음(무이더뷰티).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사진 그라피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