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그라피 5월호…레트로한 커버에 B급 감성 '물씬', 미용업계 코로나19 여파 다뤄
  • 성재희
  • 승인 2020.04.24 17: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트로한 감성의 표지를 입은 그라피 5월호가 나왔다. 

국내 대표 헤어뷰티전문매거진 <그라피> 2020년 5월호가 나왔다. <그라피>는 매월 발행되며 국내 최고 헤어 아티스트들의 헤어 작품과 인터뷰, 경영 노하우, 테크닉 등 다양한 정보를 담고있다. 5월호 표지이자 메인 화보를 장식한 헤어 아티스트는 밀본 DA-INSPIRE LIVE-2019 KOREA 그랑프리, 디자이너상, 갤러리상 3관왕에 빛나는 밤비헤어 밤비 원장으로 동네, 골목, 학교 운동장 등 일상의 공간에서 모델 2명과 함께 리본 어레인지 스타일을 선보였다. 코로나19로 평범한 일상의 소중함을 다시 생각하게 하는 화보 기획으로 익살스러우면서도 뭉클함을 준다. 

세상 모든 소재가 아트! 살롱하츠 도경
<그라피>와는 첫 번째 화보 촬영을 한 살롱하츠 도경 실장과는 제대로(?) 된 병맛 화보를 만들어보자는 데 의기투합해 벽돌, 금붕어, 고구마 과자 등 기상천외한 소재를 동원하되, '각 잡고 만든 무드'로 세상에 없는 비주얼을 뽑아냈다.    
 
살롱하츠 도경 실장에 의하면 화보에 동원한 금붕어는 지금도 잘 키우고 있다고.

'홍시는 하루만 샬롯이 되고 싶어'
빗앤붓 하영, 엘브라운 박준서, 굿헤어데이즈 타미가 참여한 웹툰 화보는 또 어떤가. '홍시는 하루만 샬롯이 되고 싶어'라는 생뚱 맞은 기획의 제목은 강하다, 웃는해 작가의 잘 나가는 네이버웹툰 '홍시는 날 좋아해'의 홍시를 인간계로 끌어낸 화보로 눈길을 끈다. 역시 네이버웹툰인 '하루만 네가 되고 싶어'(작가 삼)의 메데이아 벨리아르 공녀, 다음웹툰인 '샬롯에게는 다섯 명의 제자가 있다'(작가 용용)의 소녀 마법사 샬롯 엘레노어 역시 <그라피> 지면으로 환생했다. 맘에 드는 웹툰의 주인공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미용실을 찾아도 되겠다.   

코로나19 시대에 안녕하십니까? 
<그라피>5월호에는 유난히 코로나19와 관련한 기획이 눈길을 끈다. 120명의 그라피언에게 물어 얻어낸 코로나19의 여파와 대책 관련 설문조사는 이 시대를 함께 견디고 있는 미용인 경영자들의 심정과 생각을 엿볼 수 있는 기획이다.    

호기심 경영"머리 쓰고 땀 흘리자" 
이밖에도 <그라피>5월호에는 폐 화장품으로 그림 그리는 김미승 작가, 뷰티업계 최초 인공지능 피부 분석 솔루션을 개발한 룰루랩 최용준 대표, 복구 펌 마스터 감성헤어 아산점 한세 원장, 천안의 대표적인 살롱 본헤어 이창원 대표, 경남 시크헤어 강기숙 원장 등 인터뷰가 수록돼 있다.  또 책 읽는 헤드헌터 제니퍼의 북리뷰 '편애하는 밑줄', 소키와칸 송종훈 본부장의 '호기심 경영' 등이 새롭게 추가된 칼럼으로 풍성한 읽을거리를 선사한다. 
 
<그라피> 매거진은 홈페이지를 통해 구독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전국 대형 서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에디터 성재희(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