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마켓띵크' 헤어 디자이너 대상 하이퍼포머 특강
  • 최은혜
  • 승인 2020.04.27 14: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띵크, 하이퍼포머 특강
뷰티 브랜딩 매니지먼트 법인 ‘마켓띵크’에서 헤어디자이너를 위한 하이퍼포머 특강을 개최한다. 하이퍼포머란 ‘성과를 내는 사람’, 즉 고성과자를 뜻하는데 준오헤어 등 대형 브랜드 살롱에서는 이미 성과자에 대한 공로를 인정하고, 매달 시상하고 있다. 하이퍼포머가 되려면 디자인 실력도 중요하지만 고객 관리, 시술 과정 등 다양한 접객 과정에서 고객에게 진정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보통 월 고객수가 300명 이상이 되면 '하이퍼포머' 헤어 디자이너라고 할 수 있다.
 
이번 특강은 뷰티 경영 멘토로 활동 중인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 교수 겸 채움 아카데미 박나래 원장과 개인 역량 강화 멘토인 장형안 본부장이 진행한다. 기존 멘토링 사례 중에서 실제 성과가 좋았던 핵심 사례를 소개하고 하이퍼포머로 성장할 수 있는 과정을 공개할 예정이다. 박나래 채움 아카데미 원장은 하이퍼포머 특강 수강생의 경우 평균 고객수 108%, 객단가 평균 38%, 평균 월 매출은 총 104%가 증가했다고 전한다.
 
마켓띵크의 하이퍼포머 특강은 뷰티 경영 멘토로 활동 중인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 교수 겸 채움 아카데미 박나래 원장과 개인 역량 강화 멘토인 장형안 본부장이 진행한다.
이번 강의의 핵심은 고객 관리와 영업력 성장으로 인한 고정 고객과 객단가 증가로 인한 매출 성장이며 10년, 20년 가는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다는 점이다. 총 6회 차로 이루어진 강의는 2기수 동시에 모집을 하며 1기는 5월 12일, 2기는 5월 19일에 개강하고 청담역 8번 출구에 위치한 뷰티랩아카데미에서 진행된다. 강의 시간은 근무 중인 디자이너들이 편하게 수강할 수 있도록 격주 화요일 오후 7시~10시 세 시간 동안 진행된다. 또한 각 기수마다 피드백이 오갈 수 있도록 단체 메신저 방을 운영할 방침이다.
 
마켓띵크 브랜딩 디렉터 이가은 대표는 “일정 기간동안 월매출 700만원 하는 디자이너가 월 매출 1000만원으로 하루아침에 성장하는 것은 어려운 현실”이라며 “퍼스널 브랜딩 시대에 고객 관리법과 업세일링, 고객수와 객단가를 함께 올릴 수 있어 헤어디자이너들에게 시야를 넓혀주는 강의”라고 설명했다. 
 
이번 강의는 단체 메신저방을 운영하며 10만원 상당의 교재도 무료로 제공된다. 특강 신청은 마켓띵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강의 커리큘럼>
1회차. 하이퍼포머 핵심가치와 목표 설정 바로 알기
2회차. 개인 마케팅 역량 진단 및 전략 실행 수립
3회차. 나만의 핵심 비즈니스 모델 만들기
4회차. 커뮤니케이션 역량 및 성과 측정
5회차. 매출 능력 향상 및 고객 상담 스킬 업
6회차. 고객에게 보여지는 이미지 메이킹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