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미용인들에게 묻습니다! 블랙 새치 커버 할 때 얼굴에 묻은 염색 어떻게 지우나요?
  • 최은혜
  • 승인 2020.04.28 09: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용인 커뮤니티 '미용커플'을 통해 본 디자이너들의 고민과 생각.

 

Q.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지금. 미용인들의 가장 큰 고민은 무엇인가요? 

 

미용커플 앱 회원 546명 대상, 2020년 4월 1일~4월 13일.
미용커플 앱 회원 546명 대상, 2020년 4월 1일~4월 13일.

↳ 48세. 나이가 있어선지 취업이 안 됩니다.

↳ 코로나19 세계 대전이 빨리 끝나길 바라는 게 큰 바람이자 고민이죠.

↳ 저는 가게를 인수받아야 하나? 내놔야 하나 고민이에요.

↳ 투잡이라도 뛰어야 하는데 아르바이트 자리도 없네요.

↳ 경영 마케팅이 고민이에요. 힘들게 일하고 싶지 않지만 현실은 나 자신이 열심히 뛰지 않으면, 내 몸을 혹사시키지 않으면 수입이 없다는 것이죠. 하지만 열심히 하려고 해도 코로나19 때문에…

↳ 기술은 노력하면 되지만 고객을 대하는 것은 아직도 적성에 안 맞는 것 같아요. 더 늦기 전에 다른 길을 알아보고 있어요.

↳ 스태프를 계속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이에요. 지금 일하는 곳에서는 시간 낭비 같아요.

↳ 뭐니 뭐니 해도 건강이에요. 건강이 무너지니까 아무 의미가 없더라고요. 우리 미용인들도 건강부터 챙기길 바라요.

 

Q. 블랙 새치 커버 시 얼굴에 묻은 염색을 지울 때 어떻게 하세요? 새치 커버라 두피까지 들어가야 하는데 얼굴 라인 쪽은 아무리 조심해서 바른다고 해도 샴푸 시 잘 지워지지 않네요.

 

"블랙 염색약 바르고 바로 젖은 수건으로 라인을 지우고 5분 후 반복, 다시 5분 후 라인 안쪽까지 젖은 수건으로 닦아요. 이렇게 하면 샴푸 후 거의 안 보여요."

↳ 염색은 샴푸 전에 에멀션만 잘해도 다 지워집니다. 남은 건 비누로 지우면 되고요. 저는 먹물 컬러 같은 딥한 블랙도 샴푸실 가기 전에 페이스 라인과 전체 에멀션 한 다음 샴푸실로 이동해서 물 묻혀 에멀션 1분 정도 더하고 헹구고 샴푸해요. 조금 남아 있는 얼룩은 알칼리 비누로 물티슈에 묻혀서 살살 지우면 웬만하면 다 지워지고요. 그래도 남는 건 거품이 풍부한 폼클렌징으로 지웁니다.

↳ 페이스 라인 부분은 로션이나 크림 바르고 염색하면 훨씬 나아요.

↳ 전 페이스 라인에 바셀린을 먼저 바른 후 염색약 바르고 샴푸 전 에멀션 한 후 리무버를 바르고 2분 정도 방치하고 지워요. 리무버는 개인차가 있죠.

↳ 염색은 염색약으로 지워요. 샴푸와 물이 닿기 전에.

↳ 샴푸 시 매직블록으로 살살 문질러주면 좋아요. 대신 힘줬다간 피부가 까져요. 여자보다 피부가 다소 두터운 남자 고객들에게 먼저 시도 해보세요.  

↳ 블랙 염색약 바르고 바로 젖은 수건으로 라인을 지우고 5분 후 반복, 다시 5분 후 라인 안쪽까지 젖은 수건으로 닦아요. 이렇게 하면 샴푸 후 거의 안 보여요.

↳ 저도 이 방법을 써요. 하지만 수건 대신 물티슈로 해요. 전 세상에서 제일 싫은 게 페이스 라인의 얼룩을 지우는 거라서 염색약 바를 때 신경 써서 발라요. 그리고 웬만하면 딥한 블랙 컬러 염색 고객은 받지 않아요. 실제로 약을 구비해놓고 있지도 않고요.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출처 미용커플앱 사진 Shutterstock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