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류준열, 이동욱처럼 머리 길러볼까? '장발남' 꿈꾸는 남자들에게!
  • 최은혜
  • 승인 2020.05.08 11: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류준열 인스타그램

최근 장발로 변신해 사람들을 놀라게 했던 류준열. 자유로운 영혼(?)의 그와 케미가 돋보이는 그의 장발은 그래서 꽤 잘 어울린다. 그의 일상이 담긴 인스타그램에서도 그의 장발은 편안한 스웨트 셔츠, 점퍼룩과 어우러져 자연스럽다.

출처: 이동욱 인스타그램

지난해 어깨에 닿는 장발로 화제를 모았던 이동욱은 최근 앞머리가 길고 볼륨 있는 장발로 또 한번 변신했다. 눈을 살짝 가리는 앞머리와 약간의 웨이브가 있어 웨트 헤어로 연출한 그를 보면 남성적이면서도 관능미가 넘친다.

같은 장발이라고 다 같은 장발은 아닐 터. 류준열, 이동욱처럼 자연스러운 장발로 변신하고 싶다면 어떤 점에 주의해야 할까? 

Q 류준열, 이동욱 등 장발이 잘 어울리는 유형, 피해야 할 유형은?
기본적으로 장발은 얼굴이 갸름하고 목이 긴 사람에게 잘 어울린다. 반면 모질이 뻣뻣하거나 지나치게 숱이 많으면 자칫 부스스하고 지저분해보일 수 있다. 또한, 동그랗고 광대뼈가 두드러진 얼굴형의 사람은 얼굴이 많이 부각되기 때문에 기대한만큼의 트렌디한 장발 스타일이 연출되지 않을 수 있다.

Q 머리를 멋지게 기르는 방법은?
머리는 항상 기르다 보면 지저분함 때문에 한계가 온다. 커트로 다듬어 가며 길이는 길되 무겁거나 지저분한 느낌이 들지 않도록 디자인이 되어야 한다. 보다 가벼운 느낌을 내고 싶다면 밝은 컬러로 염색해도 좋겠지만, 남성의 장발 컬러는 어두울 때 가장 시크한 맛은 있다.

Q 머리를 기를 때나 장발 스타일링을 할 때 유의할 점은?
머리를 기를 때 주기적으로 커트를 병행해서, 원하는 디자인을 만들어 가야한다. 류준열, 이동욱 등의 장발 스타일은 머리가 전체적으로 긴 스타일이라 종합적인 완성도를 고려해서 주기적으로 시술받는 것이 좋다. 왁스나 에센스를 사용하는 것은 지양하는 편이 좋은데 무거워 보이거나 기름져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가벼운 컬 크림을 사용해 자연스러운 컬링을 연출하는 것을 추천한다.

Q 장발남에게 추천하는 헤어 컬러나 스타일링 연출법은?
스킨 톤에 맞는 맞춤형 헤어 컬러를 추천한다. 대체로 무난하게 소화할 수 있는 컬러는 웜톤 혹은 애시톤이고, 애시브라운이나 매트한 컬러 염색이 장발 스타일을 유지하기에 좋다.

Q 장발 스타일링 추천 제품이 있다면?
케라스타즈 오일 에센스처럼 강한 향보다 프레시하고 은은한 향의 제품이 부담없이 오래 사용하기 좋다. 또 자연스러운 컬 연출에는 모로칸오일 컬크림을 추천한다. 직모의 경우 빗고데기로 머리를 빗겨주면 손쉽게 컬링이 생긴다. 일명 빗 고데기로 불리는 컬 헤어브러시 스타일러를 사용하면 새로운 스타일에 도전해볼 수 있을 것이다.

에릭 부원장(비아이티살롱 센트럴시티점)

도움말 에릭 부원장(비아이티살롱 센트럴시티점)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