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서울시와 정부 긴급 재난 지원금 사용처 목동미용실, 보그헤어 목동행복한백화점
  • 최은혜
  • 승인 2020.05.14 12: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와 정부 긴급 재난 지원금 사용처 목동미용실, 보그헤어 목동행복한백화점
이태원 클럽으로부터 시작된 지역 감염 확산과 2차 감염 증가로 인해 5월 11일로 예정됐던 학생들의 등교일이 추가 연기됐다. 오랜 코로나 사태로 인한 피로감, 경제적 손실과 함께 완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의 효율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다시 높아지고 있다. 
 
정부와 각 지자체는 경제적 손실로 인해 힘들어하는 국민들을 위해 긴급 재난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지난 11일부터 5부제로 정부 긴급 재난 지원금을 신청받고 있다. 11일부터 1주일간은 각 카드사의 홈페이지나 카드앱으로 신청 가능하며 18일부터는 요일에 상관없이 직접 은행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소득에 상관없이 1인 가구 40만원부터 4인가구 100만원까지 카드 포인트로 지급한다. 
 
서울시와 정부 긴급 재난 지원금 사용처 목동미용실, 보그헤어 목동행복한백화점
소상공인에 경제적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에 지급되는 긴급 재난 지원금은 사용처에 제한을 두고 있다. 대형 유통업체나 백화점, 복합 쇼핑몰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는 사용이 불가하다. 
 
그러나 소상공인 보호 취지에 부합하도록 대형 마트 안의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임대매장은 사용이 가능하며 미용실, 안경점, 약국, 병원, 세차장 등이 이에 포함된다. 프랜차이즈도 직영점은 안되지만 가맹점에서는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배달 어플리케이션으로 주문한 뒤 현장에서 결제하거나 전통시장, 음식점, 서점 , 병원 등에서는 쓸 수 있고, 기업형 슈퍼마켓이나 대형 전자제품 판매점은 해당되지 않는다. 
 
보그헤어 목동행복한백화점은 제로페이 가맹점임과 동시에 대형 유통 업체 내 임대 소상공인 매장으로 긴급 재난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다. 6층에 있는 목동행복한백화점 메가박스 영화관에서도 지원금을 쓸 수 있다.  
 
보그헤어 목동행복한백화점은 코로나 발발 초기부터 지금까지 코로나 안심 매장으로 매장을 수시로 소독하고 마스크, 손소독제 등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지급하는 등 고객이 안심하고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일회용 파마보와 1회용 컵을 사용하고 시술 시 고객이 안심할 수 있도록 시술용 마스크를 전 고객에게 지급하고 있다. 특히 어린이 고객을 위해 소형 1회용 마스크를 함께 준비하면서 어린이 고객의 안전에도 만반을 기하고 있는 한편, 사용 기한이 8월 말로 정해진 정부 긴급 재난 지원금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긴급재난 지원금 결제용 할인과 특가 상품을 마련했다. 
 
특가 예약 상품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보그헤어 목동행복한백화점 네이버 예약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