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올여름 피부 관리는 “시원한 ‘블루’가 책임집니다”
  • 김도현 에디터
  • 승인 2020.05.25 17: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여름 한반도에는 최악의 찜통 더위가 찾아올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이번 여름 폭염과 열대야 일수가 평년보다 2배 이상 많아 ‘역대급’ 더위를 기록했던 2016년과 비슷할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여름에는 피부에 유분기가 많아 언뜻 촉촉하다고 느낄 수 있으나 실상은 높은 온도와 강한 자외선에 표피가 바싹 메마르기 일쑤다. 땀 배출이 많은 탓에 체내 수분량도 부족하므로 수분이 부족한 피부가 빠르게 노화되고 탄력이 떨어지기 마련이다.

그 어느 해보다 극심한 더위가 예고되면서 화장품 시장에는 일찌감치 수분 관리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수분’하면 떠오르는 색상이 청량한 느낌의 ‘블루’이기도 하거니와 마침 세계적인 색채 전문기업 팬톤이 올해의 컬러로 ‘클래식 블루’를 선정하면서 올여름 수분 관리 화장품들은 일제히 시원한 푸른 계열의 패키지로 포인트를 줬다.

브이티 슈퍼 히알론 수분 라인
브이티 슈퍼 히알론 수분 라인

브이티코스메틱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를 통해 ‘슈퍼 히알론’ 수분 라인을 첫 공개했다. 청량하면서도 트렌디한 블루 패키지가 눈길을 끄는 ‘슈퍼 히알론’ 수분 라인은 브이티코스메틱 독자 원료인 G:H8™이 핵심 성분이다. 히알루론산을 8중으로 배합한 G:H8™은 차곡차곡 빈틈없이 수분을 보충함으로써 촉촉한 피부 결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새 라인은 스킨 부스터, 에멀전, 앰플, 리뉴 세럼, 크림, 폼클렌저 등 6종 제품으로 이뤄져 있다. 스킨 부스터와 에멀전으로 구성된 ‘슈퍼 히알론 스킨케어 세트’는 청량한 수분 에너지가 거칠고 메마른 피부 결을 차분히 정돈하고 가볍게 스며들어 다음에 사용하는 제품의 흡수력을 높여준다. 산뜻한 젤 타입의 ‘슈퍼 히알론 크림’은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발려 피부 깊숙이 시원한 수분감을 전달한다.

쫀쫀함 사용감의 ‘슈퍼 히알론 앰플’은 풍부한 보습 효과로 은은한 광채를, 위생적인 1포 포장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슈퍼 히알론 리뉴 세럼’은 생기와 활력을 피부에 선사한다. 300ml의 대용량 사이즈의 ‘슈퍼 히알론 폼 클렌저’는 쫀득한 미세 거품이 피부 속 노폐물을 말끔하게 없애주고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싱그러움을 유지해 준다.

브이티코스메틱은 새 라인 출시와 함께 색다른 마케팅·홍보 전략을 선보여 관심을 모았다. 론칭 채널로 패션몰로 잘 알려진 무신사를 선택했다는 점부터 이채롭다. 패션몰 중에서도 남성 고객 비중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무신사는 최근 뷰티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라인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스킨케어라는 점에서 고객층이 다양한 무신사와 궁합이 잘 맞는다는 평가다.

‘국민 앱’으로 자리 잡은 유튜브 채널의 효과적 활용을 위해 신제품을 주제로 한 음원과 뮤직비디오도 공개했다. 인기 유튜브 채널 ‘딩고 프리스타일’과 뮤지션 그레이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Moon Blue’는 그레이 특유의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슈퍼 히알론의 트렌디한 감성을 담아 화제에 오르는 데 성공했다.

출시 기념 이벤트 또한 파격적으로 기획했다. 다음 달 1일까지 브이티코스메틱 전 품목을 최대 85%까지 할인 판매하는 동시에 슈퍼 히알론 제품을 3만원 이상 구매하면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필름카메라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라비오뜨 히알바이옴 워터 앰플
라비오뜨 히알바이옴 워터 앰플

기능성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라비오뜨 역시 수분의 이미지와 꼭 맞아떨어지는 청량한 블루 컬러 패키지의 신제품 ‘히알바이옴 워터 앰플‘을 오는 6월 2일 발매한다. 이번 신제품은 공식 출시에 앞서 라비오뜨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5월 26일부터 6월 1일까지 7일간 0원 특가로 한정 판매가 결정돼 눈길을 모은다.

‘히알바이옴 워터 앰플’은 피부가 마시는 수분 유산균을 콘셉트로 7일 후 수분 체질을 바꿔주는 솔루션을 표방하고 있다. 라비오뜨의 독자 수분 유산균 발효수인 히알바이옴™을 90% 담았으며 생생한 버블 제형이 피부에 닿는 순간 청량하게 깨지면서 생생산 수분감을 느낄 수 있다는 설명.

사용 7일 후 피부 수분 함유도 개선 평가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미국의 환경단체인 EWG가 지정한 그린 등급 성분만 배합했다. 또 20가지 유해 의심 성분과 알레르기 유발 성분을 배제해 민감한 피부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0원 특가 이벤트 기간 내 제품을 구매하고 공식 온라인 몰에 후기를 남기는 고객에겐 ‘히알바이옴 워터 크림’ 본품을 추가 증정한다.

제이준 히알루론산 하이드레이팅 라인
제이준 히알루론산 하이드레이팅 라인

제이준코스메틱은 피부가 건조하면서도 겉은 끈적거리기 쉬운 초여름 시즌을 겨냥해 수분을 탄탄히 채워 촉촉하고 매끈하게 가꿔주는 ‘히알루론산 하이드레이팅’ 라인을 선보였다. ‘히알루론산 하이드레이팅’ 라인 4종 제품에는 저분자부터 고분자까지 서로 다른 분자 크기의 8종 히알루론산 복합체가 함유돼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탁월한 보습효과를 선사한다. 여기에 수분 결합 능력이 뛰어난 판테놀 성분을 더해 보습 및 진정 효과를 높였다.

대표 제품인 ‘히알루론산 하이드레이팅 아이크림’은 8종 히알루론산의 수분 에너지로 건조하기 쉽고 연약한 눈가를 탄탄하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미백 및 주름개선 기능성을 인증받았으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눈가는 물론 입가나 팔자주름 등에 사용하기에 부담이 없다.

‘히알루론산 하이드레이팅 토너’는 약간의 점성이 느껴지는 워터 에센스 제형의 토너로 각질 정돈 및 피부 결 케어에 도움을 주며 ‘히알루론산 하이드레이팅 크림’은 피부에 촘촘하게 수분을 채워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자연 유래 셀룰로오스 텐셀 시트지를 채택한 ‘히알루론산 하이드레이팅 마스크’는 촉촉한 히알루론산 에센스를 머금은 시트지가 피부를 감싸 수분감을 듬뿍 전달한다.

제이준코스메틱은 새 라인의 제품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제이준 히알루론산 하이드레이팅 트라이얼 키트’도 함께 내놨다. 트라이얼 키트는 마스크 2매와 크림 및 아이크림의 2g 샘플 각 2매로 구성돼있다. G마켓에서는 새 라인의 제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트루 블루 리미티드 에디션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트루 블루 리미티드 에디션

아모레퍼시픽의 고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는 오는 6월 1일 ‘바이오 에센스 트루 블루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한다. ‘바이오 에센스’는 2012년 출시 이후 진화를 거듭하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아이오페의 대표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이번 한정판 에디션 제품은 브랜드의 시그니처 컬러를 떠올리게 하는 푸른색 용기 캡으로 포인트를 줬다.

캡 컬러는 일반적인 푸른색보다 더 강렬하고 무게감 있는 라피스 블루(Lapis Blue) 색상으로 제품 효능에 대한 자신감을 상징하는 동시에 바르는 순간의 심리적 만족과 소장 가치까지 고려한 선택이란 설명이다. 라피스 블루는 중세 시대 화가들이 가장 선망했던 색으로 당시 고급스럽고 영롱한 컬러를 얻기 위해 보석을 갈아 넣어 만들었다고 알려져 있다.

신제품은 첫단계 에센스로 탁해진 피부를 정화하고 항산화 성분을 듬뿍 채워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마이크로바이옴’과 ‘프로 항산화’를 결합한 프로바이옴 기술로 만들어 낸 바이오 리독스 알파™가 핵심 성분. 이 성분은 다양한 외부 자극에 쉬 무너지지 않도록 피부 본연의 힘을 채워준고 유·수분 균형을 적절하게 맞춰준다.

아이오페는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5월 25일부터 31일까지 일주일간 네이버 단독 사전 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68ml 및 84ml 모두 20% 할인 판매하며 구매 고객 모두에게 여름철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메쉬 파우치’를 증정한다.

에디터 김도현(cos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