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내게 맞는 눈썹 스타일 “증강현실 기술로 미리 찾아볼까?”
  • 김도현 에디터
  • 승인 2020.05.26 17: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퍼펙트
이미지 : 퍼펙트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한 메이크업 앱 ‘유캠 메이크업(YouCam Makeup)’의 개발사인 퍼펙트가 글로벌 뷰티 브랜드 베네피트와 함께 아이브로우 AR 체험 서비스를 선보였다. 베네피트의 위챗 공식 계정을 통해 공개한 이 서비스는 퍼펙트의 가상 체험 기술이 적용돼 실시간으로 자신의 얼굴에 맞는 눈썹 모양과 스타일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용자는 다양한 스타일을 시각화한 소통형 가상 체험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아이브로우 스타일을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추천 제품을 구매하고 베네피트 뷰티 전문가와의 상담도 예약할 수 있다. 퍼펙트는 디지털 색상 혼합 테크닉이 통합된 최신 얼굴 인식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이용자에게 현실적인 개인 맞춤형 AR 체험을 제공하고 실제 아이브로우 연출 시 범하는 실수를 피할 수 있는 방안을 고안했다고 밝혔다.

퍼펙트의 설립자이자 CEO 앨리스 챙(Alice Chang)은 “AR과 AI가 결합된 뷰티 기술은 뷰티 브랜드에게 소통형 경험이라는 부가 가치를 창조하도록 하며 소비자의 쇼핑 과정을 개인화시킨다”며 “혁신적이고 현실적인 가상 아이브로우 체험 솔루션을 통해 베네피트의 옴니채널 전략을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에디터 김도현(cos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