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더킹 : 영원의 군주' 이민호의 애즈펌, 왁스 하나로 스타일링하는 법!
  • 이수지 에디터
  • 승인 2020.05.29 18: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SBS '더킹:영원의 군주' 공식 홈페이지
출처: SBS '더킹:영원의 군주' 공식 홈페이지
SBS 금토드라마 '더킹 : 영원의 군주'가 반전 전개와 복선 회수로 재미를 더해가고 있는 가운데, 황제의 무게감을 더하는 주인공 이곤(이민호)의 헤어스타일도 동시에 화제다. 드라마 속 이민호는 머리 길이를 약간 길게 유지하면서 가르마를 기준으로 깔끔하게 갈라진 애즈펌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이민호의 애즈펌은 내추럴하고 이마를 약간 가린 러프한 형태가 특징이며, 훈훈한 이미지를 원하는 남성들에게 추천한다.
 
아리미노 피스 웨트 오일 젤(글로시), 에스그루 하드 왁스(크림)
아리미노 피스 웨트 오일 젤(글로시), 에스그루 하드 왁스(크림)
왁스 선택 시 세팅력이 강하면 인위적이기 때문에 슈퍼하드 왁스(초강력 왁스)보다 한 단계 아래인 크림 제형의 하드 왁스가 베스트다. 왁스를 바를 때는 머리를 정리해 준다는 느낌으로 바른다. 길이감이 있으니 부드러운 크림 제형에 적당한 세팅력의 하드 왁스나 파이버 하드 왁스를 고른다. 

추천 왁스: 아리미노 피스 웨트 오일 젤(글로시), 에스그루 하드 왁스(크림)

왁스 하나로 펌을 한듯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을 하는 법!
 
애즈펌 스타일링 과정
애즈펌 스타일링 과정
1. 머리가 젖어 있는 상태에서 6:4 정도로 가르마를 탄다. 젖 어 있을 때 미리 가르마를 타주고 시작해야, 경계가 흐트러지지 않고 스타일링이 쉽다.

2. 드라이를 할 때는 가르마를 경계로 볼륨을 살려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손이나 롤빗 등을 이용해 최대한 볼륨을 살려주자!
 
3. 아이론으로 모발의 겉면에 다발감을 만들어준다. 애즈펌 스타일은 깔끔한 가르마 머리에 비해서 좀 더 러프한 느낌과 내추럴함이 특징이라서 다발감을 좀 더 살려주는 것이 좋다.
 
TIP! 볼륨이 없으면 전체적인 실루엣이 예쁘지 않다. 머리 안쪽에 아이론으로 볼륨을 살려주고 하드 스프레이로 가볍게 고정 후 겉의 모발로 덮으면 자연스러운 볼륨이 만들어진다.
 
4. 앞머리는 인위적이지 않게 약간의 가르마 라인을 경계로 툭 떨어뜨리듯 자연스럽게 스타일링한다. 모질에 따라 잘 되지 않을 경우 아이론으로 자연스러운 형태를 만들어주는 것도 좋다.
 
애즈펌 스타일링 과정
애즈펌 스타일링 과정
5. 크림 제형의 하드 왁스를 사용한다. 내추럴한 스타일이라 사용량은 10원 정도 크기면 충분하다.
 
6. 왁스를 손바닥 체온으로 바르기 좋게 녹인다. 

7. 왁스를 뒷머리->정수리->옆머리->앞머리 순으로 발라준다. 왁스를 바를 때는 최대한 볼륨을 살려서 발라주자.
 
8. 왁스를 다 바른 다음, 정수리부터 앞머리까지 이어지는 머리의 다발감을 왁스로 살짝 뭉쳐서 만들어준다.
 
9. 어느 정도 완성되면 꼬리빗을 이용해서 헤어의 볼륨과 앞머리 형태 등 디테일을 정리한다. 

10. 마지막으로 가스 타입의 하드 스프레이로 스타일을 고정한다. 의도하지 않은 듯 자연스러움이 나타나도록 내추럴하게 정리해준다.

에디터 이수지(beautygraphy@naver.com) 자료 주민님아(왁스마스터, 왁스전문숍 보이즈헤어 대표) 사진 그라피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