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초여름 더위! 시원하고 귀엽게 태연, 아이린처럼 뿔머리 해볼까?!
  • 최은혜
  • 승인 2020.05.29 13: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랄하고 귀여운 뿔머리는 만화 주인공 뿌까의 헤어스타일과 닮았다고 해서 뿌까머리라고도 불린다. 평소에는 하기 힘들지만 여행지나 페스티벌 등 특별한 날 도전해보기 좋다. 평소 눈여겨 보고 있었다면, 새로운 스타일에 도전하고 싶다면 스타들의 뿔머리에서 스타일링 힌트를 얻어보자.
 
출처: 클라라 인스타그램
얼마 전 인스타그램을 통해 뿔머리를 보여준 클라라. 30대 중반의 나이가 무색할 만큼 어려보이는 외모로 뿔머리를 그야말로 찰떡으로 소화해냈다. 좋은 전형적인 뿔머리로 머리를 양 갈래로 묶어 모발을 비틀어 올려 고정하면 끝! 뿔머리하고 외출하기 쑥스럽다면 집에서 뿔머리하고 인증샷 남기는 헤어 놀이도 재밌을 것!
 
 출처: 태연 인스타그램
태연의 웨이브 뿔머리는 그녀의 밝은 모발과 함께 더욱 돋보인다. 웨이브 모발이라 귀여움과 더불어 여성스러움까지 보여준다. 여기에 리본으로 포인트를 주고 이마에는 고불고불한 잔머리를 자연스럽게 늘어뜨린 것이 포인트. 복숭아 컬러 볼 터치의 과즙미도 환상의 조합이다!
 
출처: 있지 인스타그램, 아이린 인스타그램 
있지의 류진과 레드벨벳 아이린은 위에 두 스타일과 조금 다른 뿔머리를 보여준다. 머리를 다 올리지 않고 양쪽 사이드 모발을 몇 가닥만 틀어올려 뿔을 완성한 것. 특히 류진은 단발에 뿔머리 스타일로 이마 부분에 모발을 몇가닥 직선으로 내려 단조로움을 피했다. 아이린은 마치 손에 잡히는데로 모발을 묶은 듯한 루스한 스타일링이다. 게다가 여기저기로 뻗친 잔머리가 포인트!
 
이렇게 뿔머리는 다양한 스타일로 소화할 수 있는데 모발을 그냥 올리거나 틀어올리지 않고, 브레이드로 먼저 땋은 다음 틀어 올려 색다른 뿔 모양을 만들거나 하트 모양으로 연출할 수 있다. 뿔머리는 연출하고자 하는 모발의 모량을 잘 조절해 모양을 만들어야 고정이 잘되고 자연스럽다. 핀, 탄력 있는 끈이나 고정력이 있는 헤어 제품으로 고정하면 예쁜 뿔 머리를 긴 시간 즐길 수 있다.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