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봄을 보내는 마지막 주말 “화장품 쇼핑 어때요? 마스크 꼭 쓰고!”
  • 김도현 에디터
  • 승인 2020.05.29 18: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화장품 업계의 어려움도 가중되고 있다. 상반기 영업을 통으로 망칠 위기에 처한 화장품 유통가는 연중 최대 성수기인 5월 봄 시즌의 마지막 주말, 대대적인 이벤트와 프로모션으로 고객 붙잡기에 나선다.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또다시 코로나19 확진자 증가하면서 불안감이 커진 만큼, 화장품 유통가의 프로모션도 안전과 방역에 초점을 맞춰 조심스럽게 전개되는 분위기다.

이미지 : CJ올리브영
이미지 : CJ올리브영

국내 최대 헬스앤뷰티숍 프랜차이즈인 CJ올리브영은 29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일주일간 최다 품목, 최대 할인율을 내세운 대규모 정기 할인행사인 ‘올영세일’을 진행한다. 올해 첫 ‘올영세일’을 위해 CJ올리브영은 전국 매장에 ‘안전 쇼핑 가이드’를 배포하고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출입을 제한하기로 했다. 또 주의 안내 방송을 주기적으로 송출하고 매장 곳곳에 손소독제 비치도 늘렸다. 더불어 매장 환기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색조 화장품 테스트 종이를 마련하는 등 안전한 쇼핑 환경 구축을 위해 힘썼다.

이번 행사는 ‘여름-땡! 올해 첫 올영세일’을 콘셉트로 진행된다. 얼어붙은 소비 심리를 활성화하고 다가오는 여름 준비에 나선 고객들을 위해 네일, 선케어, 클렌징 등 대표 카테고리 상품뿐 아니라 올해 상반기 인기 상품을 총결산해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올해 처음 진행하는 정기 세일인 만큼 할인 혜택도 대폭 강화했다. 우선 지난해 대비 세일 상품 수를 50%가량 늘렸다. 아이 메이크업 품목은 모든 브랜드가 할인 대상이며 네일 및 여성 제모용품은 전 상품 최대 52% 할인 등 특정 라인업 전체를 세일 리스트에 올렸다. 닥터지, 마녀공장, 데싱디바 등 국내 중소기업 브랜드 123개가 참여, 코로나19와 경기 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와의 상생 시너지도 높였다.

‘올영세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 특가 행사 또한 다양하게 선보인다. 매일 다른 특가 상품을 깜짝 공개하는 ‘오늘의 특가’, 대표 인기 상품을 업계 최대 할인율로 선보이는 ‘단독 특가’, 주요 매장에서 자체적으로 상품을 선정해 추가 할인하는 ‘우리 매장 단독 특가’ 등이 세일 기간 중 연이어 열린다.

매장에서는 각각의 컬러 상품 택(Tag)을 통해 특가 행사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세일 상품은 공식 온라인몰과 즉시 배송 서비스인 ‘오늘드림’을 통해서도 구매 가능하다.

이미지 : 이니스프리
이미지 : 이니스프리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숍 이니스프리는 오는 31일까지 국가 및 지방자자단체 지원금으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5%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을 지원하고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는 취지에서다.

결제는 정부와 지자체에서 발급한 모든 지원금으로 가능하며 여러 지원금을 혼합해 결제할 수도 있다. 구매금액에 제한도 없다. 또 가맹점주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할인분은 본사가 전액 부담하기로 했다.

다만 본사 직영점이나 대형마트 매장 등 가맹점이 아닌 일부 매장에선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없다. 이니스프리는 고객 혼선을 줄이기 위해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재난지원금 사용 가능 매장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미지 : 롭스
이미지 : 롭스

롯데가 운영하는 헬스앤뷰티숍 롭스는 오는 6월 3일까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 ‘스폰지밥’과 함께하는 ‘롭스 세일, 싹쓸이 대소동’을 실시한다. 롭스는 상품 구매 및 소비 과정에서의 ‘재미’를 중요시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이번 행사를 기획됐다고 밝혔다. ‘스폰지밥’ 캐릭터가 가진 친숙함과 위트를 더해 최근 위축된 분위기를 환기할 수 있는 풍성한 할인 혜택과 이벤트를 준비했다는 설명.

스폰지밥 캐릭터는 롭스의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다. 먼저 치카이치코, 바디콜로지, SNP, 아바마트 등 브랜드들이 함께 협업해 ‘스폰지밥’과 ‘뚱이’ 등 귀엽고 익살스러운 캐릭터의 모습이 담긴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화장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치카이치코 원해피아이팔레트 3종’, ‘바디콜로지 스폰지밥 뷰티풀 블라썸 기획세트’, ‘SNP UV 퍼펙트 에어쿨 선 스틱’, ‘아바마트 베이스 메이크업 브러쉬 기획 세트’ 등으로 이들 제품을 세일 기간 최대 40% 할인해 판매한다.

이밖에 조성아22, 발레아를 비롯한 인기 브랜드들의 제품을 정가 대비 최대 70%까지 할인해주며 공식 SNS 채널에서는 스폰지밥 이미지를 보고 즉석해 제목을 짓는 ‘제목학원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갖는다.

이미지 : 브이티코스메틱
이미지 : 브이티코스메틱

브이티코스메틱은 올여름 시즌 야심작인 ‘슈퍼 히알론’ 라인 할인 이벤트를 이어간다. ‘슈퍼 히알론’ 라인은 지난 25일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서 단독 공개돼 뷰티 부문 전체 랭킹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새 라인은 브이티코스메틱 독자 성분인 G:H8™을 함유하고 있으며 청량하면서도 트렌디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블루 패키지 디자인으로 수분 라인의 정체성을 강조했다. 스킨 부스터, 에멀전, 앰플, 리뉴 세럼, 크림, 폼 클렌저 등 6종 제품으로 구성돼있는데 히알루론산을 8중으로 배합한 G:H8™이 수분을 차곡차곡 레이어링해 빈틈없이 수분을 보충하고 촉촉한 피부 결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브이티 코스메틱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내달 1일까지 전 품목을 최대 85%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3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겐 필름카메라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에디터 김도현(cos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