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화장품 시장 최신 트렌드 “온라인으로 전합니다”
  • 김도현 에디터
  • 승인 2020.06.09 18: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리드 익스히비션
사진 : 리드 익스히비션

세계적인 전시회 주최사인 리드 익스히비션(Reed Exhibitions)이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인 ‘에듀케이션 위크’를 갖는다. 당초 17일부터 19일까지 개최 예정이던 ‘인-코스메틱스 코리아’가 코로나19 여파로 취소된 데 따른 후속 조치다. 리드 익스히비션 측은 새로운 시장 소식을 듣지 못해 아쉬웠을 화장품 업계 관계자들을 위한 맞춤 프로그램으로 이번 ‘에듀케이션 위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온라인 컨퍼런스다. 기능성 원료 분야 선도업체인 지보단(Givaudan)을 비롯해 루브리졸(Lubrizol), 니코 케미컬(Nikko Chemicals), 카길(Cargill), 민텔(Mintel) 등 각계의 글로벌 기업에서 다양한 주제로 웨비나(Webinar, Web+seminar)를 진행한다.

컨퍼런스 테마는 매일 다르게 구성된다. 첫날인 15일엔 클라인(Kline), 민텔, 유엘 프로스펙터(UL Prospector) 등이 기능성 성분 시장 및 소비자 분석, 규제 준수를 위한 제품 디자인 방법, 혁신을 통해 재기에 성공한 중국 화장품 브랜드 예시 등을 주제로 웨비나를 연다.

16일의 테마는 ‘클린 뷰티’다. 카길, 뷰티스트림즈(BEAUTYSTREAMS), 리포이드 코스메틱(Lipoid Kosmetik) 등이 클린 뷰티 콘셉트를 결정하는 시장 트렌드와 전략적인 스토리텔링을 통해 ‘그린’ 트렌드가 어떻게 재해석 될 수 있을지 알아본다. 클린 뷰티를 테마로 한 새로운 원료도 공개된다.

17일엔 ‘트렌드&이노베이션’이 논의 주제다. 리치24H(REACH24H), 유로모니터(Euromonitor), 니코 케미컬 등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화장품 정책 변화와 코로나19 이후 글로벌 스킨케어 시장 관련 최신 인사이트를 전달한다.

18일의 테마는 ‘민감성 피부’로 정해졌다. 환경 오염, 난무하는 전자파 등 피부를 민감하게 만드는 요인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시퀀셜 스킨(Sequential Skin), 세픽(Seppic), 리포트루(LipoTrue) 등이 나서 세분화·개인화된 미용 처방과 스킨케어 포뮬레이션에 새로운 효능을 더해줄 더마코스메틱 유효 성분을 선보일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19일에는 최근 화장품 원료로 주목받고 있는 푸드 성분을 비롯한 ‘내추럴 스킨케어’를 집중 조명한다. 글로벌데이터(GlobalData), 지보단, 루브리졸 등이 유기농 및 내추럴 제품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새로운 스킨케어 트렌드를 어떻게 이끌어 나갈지 전망한다. 이번 온라인 컨퍼런스는 인-코스메틱스 웨비나 채널인 브라잇토크(BrightTalk)에서 진행되며 라이브 이후에도 다시 보기로 시청이 가능하다.

웨비나뿐만 아니라 올 상반기 새로 나온 최신 화장품 원료들이 잇따라 공개된다는 점에서도 이번 행사는 주목받고 있다. 레스파마(Res Pharma), 루카스메이어(Lucas meyer), 액티브온(ActiveOn) 등 유명 원료업체들의 야심작이 행사 기간 중 매일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베일을 벗는다. REACH24의 손성민 수석연구원은 이들 신원료를 보다 상세히 소개하는 프레젠테이션을 실시할 예정이다.

에디터 김도현(cos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