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여름에 돋보이는 살랑살랑 물결 웨이브, '릿지' 연출하기
  • 최은혜
  • 승인 2020.06.22 18: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리저리 돌리기만 한다고 원하는 웨이브가 나오는 것이 아니다. 릿지의 종류와 특징을 정확히 알아야 다양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법.
 
Ocean Wave. 헤어 카이정
Ocean Wave
일명 ‘물결 웨이브’라고도 불리는 스타일로 C컬이 인과 아웃으로 연결된 형태다. 몇 해 전 ‘김남주 헤어’로 불리며 트렌드로 자리 잡아 지금까지 사랑받는 스타일이다. 단발부터 롱 스타일까지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며 사랑스러운 스타일과 우아한 느낌을 모두 표현할 수 있다. 주로 플랫 아이론으로 연출하며 최근에는 물결 웨이브 전용으로 다양한 형태의 아이론이 출시되어 집에서도 손쉽게 스타일링할 수 있다.
 
Ocean Wave. 헤어 카이정
1. 플랫 아이론으로 애벌 작업을 한 뒤 첫 번째 릿지를 잡는다. 이때 아이론의 각도가 반드시 수평이 되도록 주의한다.
2. 아웃 C컬을 잡아주며 릿지와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부드럽게 연결한다.
3. 두 번째 릿지를 잡아주며 아이론을 위로 살짝 올려준다. 물결 웨이브의 형태를 그대로 살려가며 뜸을 주어야 보다 탄력 있는 컬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아이론의 각도를 수평으로 유지해야 균일한 컬이 완성된다.
 
CLASSIC S CURL. 헤어 카이정
CLASSIC S CURL
핑거 웨이브와 비슷한 느낌을 표현한 클래식 에스컬은 ‘지라시 스타일’이라고도 불린다. 레트로 무드를 담고 있는 스타일로 고전적이고 고풍스러운 이미지는 물론 빈티지한 이미지도 표현한다. 이 스타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릿지 표현! 네이프에서 톱으로 올라갈수록 웨이브와 릿지의 위치 선정에 유의하자.
 
CLASSIC S CURL. 헤어 카이정
1. 릿지와 웨이브가 흐르는 방향을 선정한 뒤 플랫 아이론을 활용해 사선 각도로 첫번째 릿지를 잡아준다.
2. 웨이브가 흐르는 방향으로 아이론의 각도를 바꿔 부드럽게 빼준다. 이때 아웃컬을 잡듯 아이론을 밑으로 눌러주면서 빼주는 것이 포인트.
3. 웨이브의 방향대로 두 번째 릿지를 잡으며 이때 아이론을 살짝 위로 올려 뜸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
 
에디터 그라피 편집부 사진 그라피 헤어 카이정(카이정헤어)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