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여신 웨이브 만드는 법 간단하죠? '릿지' 스타일링 강좌
  • 최은혜
  • 승인 2020.06.23 15: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리저리 돌리기만 한다고 원하는 웨이브가 나오는 것이 아니다. 릿지의 종류와 특징을 정확히 알아야 다양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법.
 
CANDLE STICKS CURL. 헤어 카이정
CANDLE STICKS CURL
촛대를 세워둔 것처럼 세로 방향으로 와인딩하는 방법으로 보다 자연스럽고 루스한 스타일을 연출한다. ‘다데 웨이브’ 라고도 불리며 원형 아이론뿐 아니라 플랫 아이론으로도 연출할 수 있다. 세로 와인딩을 한 느낌을 연출하여 스파이럴 와인딩을 한 것과 비슷한 나선형의 웨이브를 표현한다. 또한 웨이브의 위치를 뿌리부터 표현할 수 있으며 릿지의 표현을 보다 선명하게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웨이브를 보다 풍성하게 만들 수 있다. 
 
CANDLE STICKS CURL. 헤어 카이정
1 스타일에 따라 웨이브의 방향을 정하고 원형 아이론으로 두 바퀴 말아준다.
2 아이론을 바깥 방향으로 빼주고 빠지는 모발의 릿지 표현을 위해 뜸을 충분히 준다. 이때 아래쪽으로 늘어지듯 아이론을 빼주면 보다 루스하고 자연스러운 컬을 연출할 수 있다.
3 모발을 아이론에 말아주고 바깥으로 빼주는 방법을 반복하며 이때 릿지와 웨이브의 위치 선정에 주의하자.
 
BASIC S CURL. 헤어 카이정
BASICS CURL 
원형 아이론에 모발을 스파이럴 와인딩하는 것으로 가장 기본적인 테크닉이다. 여성스러운 여신 웨이브를 표현하며 와인딩할 때 모발이 트위스트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포인트.
 
BASIC S CURL. 헤어 카이정

1 스타일에 따라 웨이브의 방향을 선정하고 원형 아이론에 모발을 말아준다.
2 모발이 트위스트되지 않도록 주의하며 모발 끝까지 스파이럴 와인딩을 한다.
3 모발 전체를 모두 와인딩한 뒤 충분한 뜸을 주며 아이론을 빼준다.

"아이론 스타일은 고열을 사용하기 때문에 사전에 모발에 충분한 수분 공급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빗질을 충분히 해야 전체적으로 고른 열이 들어가며 보다 탄력 있는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 카이정
 
에디터 그라피 편집부 사진 그라피 헤어 카이정(카이정헤어)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