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화장품협회,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시험’ 대비 온라인 강의 오픈
  • 김도현 에디터
  • 승인 2020.06.25 11: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화장품협회가 선보인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시험’ 대비 온라인 강의 화면 캡쳐
대한화장품협회가 선보인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시험’ 대비 온라인 강의 화면 캡쳐
‘제2회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시험’이 오는 10월 17일로 예고된 가운데 대한화장품협회(이하 협회)가 시험 대비를 위한 온라인 강의를 25일 오픈했다.
 
협회가 선보인 온라인 강의는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 시험 과목에 맞춰 △화장품법의 이해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유통 화장품 안전관리 △맞춤형 화장품의 이해로 구성돼있다. 또 과목별 내용에 따라 세분화한 총 14개 차시가 준비됐다.
 
맞춤형화장품 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신규 사업 진출을 원하는 영업자 및 자격 취득을 원하는 이에게 도움을 주고자 이번 온라인 강의를 준비했다는 게 협회 설명이다. 강의는 유료로 제공된다. 협회 회원사는 10만원, 비회원사는 20만원의 수강료가 책정됐다. 대한화장품협회 온라인 교육센터(edu.helpcosmetic.or.kr)에서 수강 신청 및 강의 시청이 가능하다.
 
협회 관계자는 “최근 화장품법 개정법령과 규정뿐 아니라 5월 13일에 제정된 맞춤형화장품판매업 가이드 라인의 내용까지 상세히 포함돼 있어 그동안 막연하게 자격시험을 준비하였던 수험자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다”며 “해당 교육과정을 통해 자격증 합격률을 높이고 화장품 관련 종사자들의 취업 및 창업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는 맞춤형화장품의 내용물이나 원료의 혼합·소분 업무를 담당하는 이로서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실시하는 자격시험에 합격해 자격증을 발급받아야 관련 업무를 할 수 있다. 지난 3월 22일 진행된 ‘제1회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시험’에는 8,837명이 응시하고 2,928명이 합격해 33%의 합격률을 기록했다.
 
에디터 김도현(cos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