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웹툰 '굿바이 사돈' 미림 & '사귄 건 아닌데' 수아 머리를 미용실에서 하려면 얼마??
  • 이수지 에디터
  • 승인 2020.07.02 10: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색다른 헤어 스타일링을 원한다면 이 캐릭터들을 참고할 것. 
 
굿바이사돈_미림(다음웹툰 제공)
#굿바이사돈 #교교박 #굿헤어데이즈 #타미
선택한 캐릭터 ‘굿바이사돈’ 미림의 옴브레 컬러 & 단발펌 스타일.
 
어울리는 고객 모발 타입에 따라 시술하면 모든 고객이 잘 어울린다.
 
레시피
1. 옴브레 염색 아베다 탈색 1~2회, 아베다 9N 밝기+Light R/V+Light B/B퓨어톤. 핑크 컬러는 탈색 1~2번이면 충분하다. 탈색 할 때 케라틴 클리닉과 pH 밸런스 클리닉을 같이 한다. 컬러가 다 빠지고 난 뒤에도 핑크 느낌을 남기려면 초반에 블루 톤 컬러가 눈에 보이게 염색하면 더욱 오래 유지된다.

2. 얇고 힘없는 모질 뿌리볼륨은 필수. 관자놀이 부분과 사이드 파트에 힘을 주어 스타일링한다. 힘이 없을수록 뿌리 부분에 곱슬기를 만든다는 생각으로 롤브러시를 이용해 뿌리를 구겨준다. 반달 모양 아이론으로 모발의 뿌리부터 컬을 넣어 끝부분까지 물결 모양 컬을 만든다.
 
굵고 뜨는 머리 커트 시술시 톱 부분을 제외한 하단 모발의 양 정리는 필수. 펌을 할 때 중간 부분에 컬을 만든다는 생각으로 루스한 컬을 넣고 끝부분도 스치듯 말아주어야 루스한 웨이브 스타일이 완성된다.

곱슬머리 부분펌, 뿌리펌만 해도 충분하다. 뿌리 부분에 강한 C컬을 넣어, 앞에서 보았을 때 광대뼈에서 볼 부분이 볼륨감 있도록 컬을 넣어주고, 끝부분은 원하는 대로 인컬 또는 아웃컬을 잡아준다.
 
추천 제품 네추럴리 스트레이트, 비컬리 인헨서, 리바이탈라이저, 텍스쳐 토닉(모두 아베다 제품)
 
홈케어 방법 컬러컨져브 샴푸, 컨디셔너를 사용해 컬러 색빠짐을 방지하고 모발 윤기를 유지한다. 컬러컨져브 컬러프로텍터를 젖은 모발에 골고루 도포하고 되도록 찬바람으로 건조한다. 스타일링이 끝나면 스무딩 플루이드를 손가락 끝에 펌프해 손가락끼리 문지른 다음, 모발 중간에서 끝부분까지 도포한다.
 
올해 트렌드 전망 다듬는 정도의 변화가 아닌 복합 시술, 탈색, 디자인 컬러, 단발 등 파격적인 변신을 추구하는 고객들이 많아졌다.
 
 
사귄 건 아닌데_수아(다음웹툰 제공)
#사귄_건_아닌데 #민홍 #더민헤어 #규
선택한 캐릭터 ‘사귄 건 아닌데’ 수아의 볼륨과 텍스처가 살아 있는 커트 스타일. 
 
어울리는 고객 쿨하고 중성적인 스타일의 고객. 자유분방하고 내추럴한 성향을 표현하고 싶을 때 적합한 스타일이다. 의상과 메이크업 콘셉트에 따라 다양한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다.
 
레시피
1. 커트 7cm에서 시작하면 길이가 어중간해지지만, 주인공과 같은 스타일을 표현하려면 길이 중간부터 끝까지 질감 처리가 필요하다. 그러면 전체적으로 2cm 정도는 더 짧아진다. 프런트 파트는 머시룸 형태로 커트하고, 가르마를 정해서 흐름을 잡아도 된다.
 
2. 펌 오버 파트는 각도를 다운시켜 끝빼기 방식으로 한 바퀴 반 정도 와인딩한다. 언더 파트는 볼륨이 생기지 않도록 평말기로 한 바뀌 정도 와인딩한다. 중화 시 언더 파트를 먼저 롯드 아웃시켜 탄력을 떨어뜨리는 것이 좋다.
 
3. 스타일링 무조건 스타일링이 필요하다. 질감이 가볍고 펌으로 끝을 움직이게 만들었기 때문에 모발이 흩어지지 않도록 다발감을 표현해야 한다.
 
밀본 니제르 홀드핏 베일
추천 제품 밀본 트레이스 왁스(굵은모), 밀본 니제르 플릭 왁스(가는모), 밀본 니제르 젤리 M(웨트 스타일링), 밀본 니제르 홀드핏 베일. 
 
홈케어 방법 드라이기를 자신의 머리 위로 올려 바람의 방향이 위에서 아래로 향하도록 뿌리부터 털어 말리는 것이 중요하다. 홀드핏은 잘 말려진 상태에서 완성도와 유지력을 높여주는 용도로 쓰면 된다.
 
요금 블랙 컬러 15만원, 롯트펌 20만원, 커트 6만6천원.
 
올해 트렌드 전망 레이어드 커트는 여전히 강세이고 발레아쥬, 포일워크, 옴브레 등 디자인 컬러가 유행할 것이다.
 
에디터 이수지(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