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웹툰 '하나하나둘' 란이, '바른연애길잡이' 바름이의 헤어스타일이 하고 싶다?
  • 이수지 에디터
  • 승인 2020.07.03 10: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웹툰 #하나하나둘의 '금란이'나 #바른연애길잡이 '정바름'을 보니 잠재웠던 '단발병'이 다시 돋는다. 웹툰의 여주 헤어스타일을 보고 실제 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것은 부끄러워할 일이 아니다. 단골 헤어 디자이너에게 달려가 자신 있게 웹툰의 그녀를 가리킬 것! 
 
'하나하나둘' 금란이의 물결 웨이브 스타일(다음웹툰 제공)
#하나하나둘 #고은 #차홍룸_잠실점 #선미
선택한 캐릭터 ‘하나하나둘’ 금란이의 물결 웨이브 스타일.
 
어울리는 고객 주인공 란이의 헤어스타일은 물결 느낌과 웨이브가 섞인 스타일로 여성스럽기도 하지만 자연스럽고 자유분방한 느낌도 든다. 귀여운 느낌의 고객이나 정반대로 시크한 분위기의 고객에게도 어울리며, 빈티지 패션과 러블리 룩 등 여러 가지 느낌의 패션도 두루 어울린다.
 
레시피: 시간적 여유가 없을 땐 두피 쪽을 먼저 말린 다음 차홍코스메틱 플랙시블 컬크림을 모발에 전체적으로 도포한 후 약한 열바람으로 컬 형태를 잡아 굳혀준다는 느낌으로 드라이한다. 그리고 프로틴 미스트로 건조한 부분을 잡아주며 마무리한다.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는 물결 모양까지 잡아준다. 먼저 두피 쪽을 건조하고 모발에 플랙시블 컬크림을 도포해준 뒤 모발을 Z모양으로 끝에서부터 지그재그 접는다. 그리고 따뜻한 열바람을 주고 잡은 그대로 푹 식힌 뒤 빼주면 더욱 선명한 물결 모양이 완성된다. 마무리로 프로틴 미스트를 도포한다. 평소 건조함을 느낄 때마다 미스트를 뿌리면 훨씬 건강하게 모발을 연출할 수 있다.
 
추천 제품 차홍 플렉시블 컬크림, 차홍 인텐시브 드라이 에센스.
 
홈케어 방법 컬감이 있는 스타일을 했다면 컬크림은 필수템이다. 플랙시블 컬크림으로 컬감을 잡아주는데 팁을 주자면 모발 위쪽 먼저 도포하고 남은 소량으로 모발 아래쪽을 발라준다. 모발 위쪽은 모발의 무게 때문에 아래쪽의 컬보다 선명하지 않은 경우가 많아 위쪽부터 세팅한다. 아무래도 컬감이 있는 스타일일수록 부스스한 느낌이 있다. 트리트먼트를 길게 할 시간이 없는 고객들에게는 인텐시브 드라이 에센스를 추천한다. 드라이 건조 전에 제품을 도포하면 모발을 보호해준다.
 
요금 20만원 중후반대.
 
올해 트렌드 전망 올해는 원 톤의 컬러가 아닌 페이지 염색, 가닥의 하이라이트 컬러, 앞머리 쪽에만 주는 포인트 컬러, 묶었을 때 나오는 자연스러운 잔머리, 더욱 가벼운 질감 처리 등 좀 더 과감한 변신과 포인트를 주는 것이 트렌드다.
 
 
'바른연애길잡이' 바름이의 단발머리 스타일링(다음웹툰 제공)
#바른연애길잡이 #남수 #비아이티살롱_센트럴시티점 #은비
선택한 캐릭터 ‘바른연애길잡이’ 정바름의 단발머리 스타일링.
 
어울리는 고객 주인공의 스타일은 20~30대 여성에게 어울리는 상큼한 스타일로 얼굴형에 구애받지 않고 도전할 수 있는 데일리 스타일이다. 정바름은 하루하루를 계획적으로 살아가는 캐릭터다. 세세하게 세운 계획은 꼭 지키면서 살고 있으며, 대학 학점을 관리할 뿐만 아니라 자기계발도 놓치지 않는 똘똘한 사람이다. 이런 야무진 성격을 더욱더 사랑스럽게 표현해주는 것이 바로 단발 스타일이다. 깔끔한 단발 스타일은 C컬 드라이, 반묶음, 포니테일 등 다양한 스타일을 편하게 연출할 수 있으며 어떤 패션이든 두루 잘 어울린다.
 
레시피 초기 디자인이 중요한 스타일이다. 즉, 커트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층 없이 단정하게 떨어지는 것이 포인트이며, 드라이는 최대한 자연스럽게 하는 것이 좋다. 좀 더 드라마틱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뻗치는 부분만 매직기나 아이론을 이용해 안쪽으로 말아준다. 윤기를 주는 카디뷰 아사이 오일<사진>을 발라 마무리해주면 웹툰처럼 풍성한 볼륨을 연출할 수 있다.
 
강한 곱슬머리이거나 직모인 고객은 C컬펌을 추천한다. 매직으로 뿌리 볼륨을 살려 눈 옆까지 자연스럽게 펴고, 세팅펌을 통해 머리끝에 자연스러운 C컬을 만들어주면, 굳이 드라이하지 않아도 볼륨감 있는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다.
 
추천 제품 염색 전용 트리트먼트로 모발에 수분을 채워주는 로레알 케라스타즈 크로마티크 마스크팩.
 
홈케어 방법 머릿결이 건강해야 단정하고 깔끔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 헤어팩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다. 트리트먼트 단계에 헤어팩을 바른 후, 최소 3분 정도 하고 헹궈준다. 방치하는 동안 모발에 수분이 충분히 흡수된다.
 
요금 이 스타일링은 커트만으로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 커트 요금은 직급별로 3만3천원부터 7만7천원까지. 펌의 경우 스타일리스트 가격으로 33만원이다.
 
올해 트렌드 전망 단발머리는 꾸준히 유행하는 스타일이다. 앞머리 유무에 따라 상큼한 느낌부터 시크한 느낌까지 연출할 수 있고, 반묶음이나 번 스타일로 손쉽게 응용할 수 있다. 또한, 개성이 더욱더 중요해진 사회적 분위기에 맞게,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여자 주인공 조이서가 선보인 단발머리 스타일에 블리치 염색을 입히는 독특한 스타일도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에디터 이수지(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