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남들이 외면하는 시장에서 시작한다” 에어라파 김덕수 대표
  • 성재희
  • 승인 2020.07.07 10: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라파가 대전 동구에 사옥을 이전 오픈했다. 

에어라파가 6월 초 대전 동구에 사옥을 오픈했다. 지하 1층, 지상 3층의 300평(991㎡) 규모의 에어라파 사옥은 지하 창고, 1~2층 공장, 3층 전시장 및 사무실로 꾸몄다. 코로나19 때문에 조촐하게 마련한 사옥 이전 오픈식에는 멀리서도 한달음에 달려온 거래처 지인들로 북적거렸다.

사옥은 언제 마련했나요? 2년 전 헤드오피스 사용 목적으로 매입했습니다. 공장은 2022년 대덕 테크노밸리 산업단지에 마련할 예정이고요.

에어라파는 어떤 회사인가요? 상호가 인상적입니다. 국내외 미용 관련 제품을 수입, 수출, 제조, 판매, 개발하는 회사로 2014년 3월에 창립했습니다. 대한민국은 물론, 전세계 헤어 디자이너들에게 미용 기술 향상을 위한 최상의 제품과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라파(Rapha)’는 히브리어로 ‘치료하다, ‘고치다’라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에어라파’는 ‘공기로 치료한다’는 뜻이죠.

상반기는 코로나19 이슈가 절대적이었는데, 에어라파는 어땠나요? 방역 관련 업체와 관공서 납품으로 바빴습니다.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국내 미용계에 도움이 되고자 미용 재료 업체에 소독관련 기기와 제품을 우선적으로 납품해 매출 타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 협력 업체에는 무상으로 소독제를 지급해 감사의 전화를 받기도 했죠.

에어라파에서 취급하는 제품은 무엇이 있나요? 대표적인 제품으로 분무기, 아이스 매직기, 히미쯔 스티머, 두피 마사지기 등이 있습니다. 주요 수출국은 호주, 일본, 미국 등이고요.

취급 품목이 다양한데, 판매하려는 제품의 기준이 있을까요? ’편리하고 특별한가’가 제품 취급 기준입니다. 미용실 방문 고객들에게 디테일한 서비스로 만족시킬 수 있는, 최상의 품질과 가치를 지닌 브랜드로서 ‘세계 최초’를 목표로 합니다. 

에어라파 김덕수 대표

에어라파의 대표 제품은 무엇인가요? 지금의 에어라파를 있게 한 제품은요? 분무기, 아이스 매직기, 히미쯔 스티머, 페이스 필름 등 소품이나 작은 기기입니다. 주로 남들이 주목하지 않는 틈새를 공략했는데 그것이 맞아떨어졌죠. 그 예가 페이스 필름과 아이스 매직기입니다.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인기몰이를 하는 경우도 있어요. 올해 목표는 ‘미용 소품의 다각화’입니다. 지금처럼 앞으로도 열심히 할 터이니 지켜봐주십시오. 

에디터 성재희 포토그래퍼 윤채빈(인물)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