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가장 인기 있는 부분 가발은? 오픈 반가발, 밀착스킨 붙임머리!
  • 이수지 에디터
  • 승인 2020.07.07 16: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발나라 김덕현 대표와 김주현 디자이너에게 2020년 부분 가발 트렌드에 대해 물어봤다.

 

가발나라 홍대 매장
가발나라 서울 홍대 매장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여름이 되면 올림머리 위주의 제품이 많이 판매됐다. 하지만 작년부터 여름에도 스타일이 있는 아이템의 판매가 꾸준해졌다. 올해는 비치웨어와 잘 어울리는 웨이브 스타일 연출을 위해 오픈 반가발과 밀착 스킨 붙임머리 수요가 많아질 것으로 예상한다.

 

올해는 최근의 헤어 트렌드와 맞물려 솜브레 등 다양한 컬러를 이용한 염색 스타일과 허시 커트 같은 가벼운 스타일이 사랑받고 있다. 또, 통가발이 아닌 부분 가발로 다양한 스타일과 색상이 유행할 전망이다.

 

여름철 가발 사용법 
여름철에는 땀이 많이 나고, 습한 날씨의 영향으로 모발 관리가 중요하다. 가발 전용 브러시로 엉킨 부분을 자주 풀어주고, 세척을 꼼꼼하게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바다 등 가발을 착용한 채로 물에 들어간 경우 바로 세척하지 않으면 모발 대부분 엉킴이나 염분으로 인한 모발 손상이 올 수 있다. 또한 두피 건강을 위해 착용 후 본인의 두피는 물론 직접 닿아 있는 가발 캡의 땀을 잘 닦아내야 오래 사용할 수 있다.

 

부분 가발 장기간 관리 TIP과 유지 제품 추천

가발 관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모발 관리다. 대부분 가발을 윗부분부터 빗고, 빗는 도중 빗이 걸리면 강하게 힘을 준다. 하지만 힘으로 강하게 풀어버린 모발은 엉킴이 풀린 것이 아니라 끊어진 것이다.

 

끊어진 모발은 강한 힘으로 늘어났다 끊어져 동그랗게 말리고, 이렇게 말린 모발은 다른 모발과 다시 엉키는 악순환의 고리가 되고 만다. 가발을 빗을 때는 가발 전용 에센스를 사용해 촉촉하게 만든 후 모발 끝부분부터 정전기가 방지되는 전용 브러시로 빗어 올라가는 방식으로 관리하면 오래 사용이 가능하다.

 

물에 젖었거나, 이물질이 묻었을 경우에는 전용 제품으로 바로 세척해주고, 평상시에는 모발의 오염도 정도에 따라 세척하면 된다. 너무 잦은 세척은 모발 손상을 가속화할 수 있으니 주의한다.

 

올인원 가발샴푸(왼쪽), 가발빗(중앙), 가발나라 올인원 에센스(오른쪽)

관리 용품 추천
올인원 가발샴푸 - 고분자 실리콘 복합체와 동백 오일이 가발을 탄력있게 유지해준다.
가발빗 - 스타일링 하기 전 가발이 헝클어 졌을 때, 가발을 더 깔끔하게 다듬어준다.
가발나라 올인원 에센스 -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시켜 정전기 억제와 머릿결 엉킴까지 완화시키는 가발 필수 아이템이다.

 

2020년 1~5월 부분 가발 판매 순위
1위 붙임머리
2위 오픈반가발
3위 앞머리가발
4위 포니테일
5위 반가발

 

붙임머리 착용법

 

붙임머리 착용법

1. 양쪽 귀 윗부분을 따라 일자로 깔끔하게 섹션을 나누어 부착 위치를 정한다.
2. 3핀 중 긴 피스를 선에 맞춰 모근에 가깝게 똑딱핀으로 고정한다.
3. 두 번째 부착 위치는 관자놀이선을 따라 일자로 섹션을 나누어 고정한다.
4. 4핀의 가운데 똑딱핀 2개를 고정한 후, 양 끝에 있는 똑딱핀도 마저 고정시켜준다.
5. 세 번째 부착 위치인 정수리 뒷부분에서 제일 튀어나와 있는 부분 바로 밑에서 섹션을 나눈다. 
6. 3핀 중 짧은 피스도 위와 같이 착용한다.

 

붙임머리 착용법

7. 사진처럼 착용했을 때 선이 보이도록 선 아래에 착용한다.
8. 좌우 동일하게 눈동자 선을 따라 일자로 섹션을 나눈다.
9. 2핀을 오른쪽, 왼쪽 동일하게 부착한다.

 

붙임머리 착용법

모발과 붙임머리가 잘 섞이도록 빗어주면 자연스러운 붙임머리 스타일링 완성!


앞머리가발 스타일링

 

앞머리가발 스타일링​​​​​​

1. 눌려 있는 앞머리 가발의 뿌리를 롤빗과 드라이기를 이용해 살짝 바람을 쐬어주어 볼륨감을 만든다.

2. 롤빗으로 동그랗게 말아 방향감과 볼륨감을 살려준다. 열이 식을 때 컬이 생기기 때문에 롤빗을 3초동안 유지한 후에 뺀다.

3. 가운데 머리와 양쪽 머리로 3가지 섹션으로 나누어 커팅하면 쉽고 예쁘게 커트가 가능하다.

4. 가운데 모량을 잡아 원하는 기장만큼 커트한다. 양옆 머리 기장은 중간 머리와 연결해준다는 느낌으로 사선 처리한다.

 

앞머리가발 스타일링

모발과 가발이 섞이도록 빗어주면 자연스러운 앞머리가발 스타일링 완성!

 

에디터 이수지(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윤채빈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