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부분 가발 유행 …'포인트 가발' '3피스 퍼스널 컬러' 인기
  • 이수지 에디터
  • 승인 2020.07.08 10: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발매니아 이정희 대표와 김은아 매니저에게 물어 본 2020년 부분 가발 트렌드.
 
가발매니아 매장
가발매니아 매장
올해 부분 가발 트렌드는 ‘퍼스널 컬러 3피스’다. 밝고 다양한 톤의 포인트 부분 가발이 유행하고 있다. 컬러 피스 착용을 위해 붙임머리 3피스와 5피스를 함께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 ‘붙임머리’도 트렌드라고 볼 수 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가발이 탈모나 머리숱이 부족한 사람만 사용한다는 인식이 있었다면 현재는 패션의 하나로 분류될 만큼 대중화됐다.
 
여름철 가발 사용법
여름철에는 땀을 많이 흘려 항균 소취제로 가발 안쪽 내피 모발에 뿌려 사용하면 쾌적하게 착용 가능하다. 보통 가발은 주 1회 정도 샴푸해주는 게 적당하지만 여름철은 주 2~3회 정도 하면 좋다.
 
여름철 뜨거운 태양빛에 가발이 장시간 노출되면 모발은 건조해지면서 손상된다. 전용 샴푸를 사용해 손상을 막고 트리트먼트로 10~15분 정도 영양을 준 후, 린스로 가볍게 헹궈준다. 건조는 자연 건조를 추천하지만, 드라이어 사용 시에는 찬바람으로 건조하는 게 좋다.
 
부분 가발 장기간 관리 TIP과 추천 제품
가발을 몇 년 동안 계속 착용할 수 있는 게 아니므로 샴푸, 건조, 빗질 등으로 모질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짧은 가발: 내피 쪽에서 모발 끝으로 빗질한다.
긴 가발: 아래에서 위로 빗질한다. 위에서 아래로 빗질할 경우 엉킴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 날씨가 뜨거워 가발이 건조해지므로 에센스를 발라 관리한다. 
 
(왼쪽부터)향균제, 리바이탈 샴푸, 가발 에센스, 콜라겐 실키 세럼
관리 용품 추천
향균제 - 은나노와 천연 향균 물질이 가발의 세균을 살균하고 독소를 제거하는 천연 향균 탈취제.
리바이탈 샴푸 - 가발이 건조하지 않도록 유수분 밸런스롤 조절한다.
가발 에센스 - 모발을 부드럽고 유연하게 도와준다.
콜라겐 실키 세럼 - 푸석거리고 거친 모발에 윤기를 주고 자외선과 열에 의한 모발 손상을 방지한다.
 
오픈반가발 스타일링법
오픈반가발 스타일링법
부분 가발은 자신의 정수리와 앞머리 모발을 이용해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시술한 것처럼 착용이 가능해 전 세대에서 많이 사용한다. 인모 정수리 부분 가발은 착용 위치에 따라 앞머리 기장이 짧아지거나 길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커트 가이드라인을 길게 잡는다. 먼저 모량을 적게 해서 삼각 섹션을 잡아 길게 커트한다. 앞머리 가이드라인에 맞춰 오른쪽, 왼쪽 자연스럽게 연결해 커트하면 끝!
 
오픈반가발 스타일링
2020년 1~5월 부분 가발 판매 순위
1위 퍼스널 컬러 3피스
2위 오픈반가발
3위 붙임머리 3피스, 5피스
4위 포니테일
5위 앞머리가발
 
에디터 이수지(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윤채빈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