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여신강림' 서준, '신비' 가람처럼 해주세요! 매력 뿜뿜하는 만찢남 헤어 스타일
  • 이수지 에디터
  • 승인 2020.07.09 13: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범한 헤어스타일은 이제 그만! 루경헤어 슬기 디자이너와 양리헤어 이소 디자이너의 레시피로 누구나 순정만화를 찢고 나온 남자가 될 수 있다.

 

'여신강림' 한서준의 울프 커트 스타일(네이버 웹툰 제공)

#여신강림 #야옹이 #루경헤어 #슬기

선택한 캐릭터 ‘여신강림’ 남자 주인공 한서준의 패셔너블한 울프 커트 스타일.

 

어울리는 고객 테일커트는 어떤 얼굴형이어도 소화 가능하다. 둥근 얼굴형은 정수리에 볼륨을 주고 사이드는 투블록 스타일로 연출한다. 긴 얼굴형은 정수리 볼륨을 없애고 사이드에 풍성한 볼륨을 주어 얼굴형을 보완한다. 패셔너블한 스타일이기 때문에 자유롭고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직업에 잘 어울린다. 하지만 특정 직업만이 어울린다는 편견은 버릴 것.

 

레시피 쉽게 손질하기 위해서는 펌 시술이 필요하다. 엔시너지 멀티펌제를 사용해 머리 상단은 애즈펌 스타일로 연출하고, 뒷머리는 고객의 두상에 따라 맞춤형으로 디자인한다.
1. 가르마를 7:3으로 나누고, 볼륨이 필요한 부분에 롯드 3개로 두 바퀴 정도 와인딩한다.
2. 나머지 부분은 얼굴 앞으로 쏟아지도록 얼굴 앞쪽으로 한바퀴에서 한바퀴 반 정도 와인딩한다.
3. 뒷머리는 두상이 보완될 수 있도록 한바퀴 반에서 두바퀴 정도 와인딩한다.

 

펌 작업 이후 머리를 말릴 때는 앞으로 털어 말려야 한다. 40% 정도 수분이 남았을 때, 가르마를 뒤로 넘겨서 말리면 스타일의 반 정도 완성된다. 펌은 손질을 위한 시술이기 때문에 스타일링 제품을 바르면 완성도가 더욱 높아진다.

1. 로레알 프로페셔널 테크니아트 스티프 포마드 왁스와 엔시너지 컬크림을 2:1로 섞어, 모발 끝 위주로 가볍게 바른다.
2. 포인트 부분만 살짝 잡고 로레알 프로페셔널 에르네뜨 헤어 스프레이를 사용해 30cm 정도 거리를 띄운 후 전체적으로 가볍게 한 번 분사한다. 끝을 뻗치게 스타일링하는 것이 포인트다.

 

홈케어 방법 두피와 모발에 묻은 제품 성분이 씻겨나갈 수 있도록 샴푸하기 전에 린스로 모발에 묻은 제품을 한 번 제거한다.

 

로레알 프로페셔널 에르네뜨 헤어 스프레이

요금 커트 요금은 직급에 따라 3만3천원부터 4만4천원. 일반펌은 커트 비용을 포함해 15만원, 다운펌은 3만5천원부터 5만5천원.

 

올해 트렌드 전망 뉴트로 스타일이 주목받으며, 허시 커트를 비롯한 중성적인 헤어스타일이 유행하고 있다. 남자 헤어스타일은 짧아야 한다는 고정관념이 사라지고 있어, 머리를 자유분방하게 기르기도 한다. 여성은 본인의 개성에 맞게 다양한 길이를 선택하며, 커트시 가벼운 질감 처리를 선호한다. 또한,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가 클래식 블루인 만큼 애시 톤과 쿨 톤의 블루 컬러가 인기 있다.

 

'신비' 가람의 화이트 애시 염색(네이버웹툰 제공)

#신비 #반지 #양리헤어 #이소

선택한 캐릭터 ‘신비’ 남자 주인공 가람의 오묘한 화이트 애시 염색 스타일.

 

어울리는 고객 남녀 구분 없이 쿨 톤 피부에 이목구비가 뚜렷하며 패션이나 뷰티 관련 직업을 가지고 있는 고객.

 

레시피 밀본 탈색제를 7.5% 사용해 2회 탈색한다. 18~19 레벨의 베이스를 만든 다음 보색 작업을 한다. 밀본 올디브 11화이트애쉬+9화이트애쉬 1:1, 산화제 4.5%를 사용해 원터치로 도포한다. 마무리는 밀본 디세스 에르주다 그레이스온 에센스와 홀드핏으로 고정시켜 스타일링한다.

 

밀본 디세스 에르주다 그레이스온 에센스

홈케어 방법 탈색으로 모발이 부스스하다면 젖은 상태에서 에센스로 정돈한다. 드라이 후에도 도포해 스타일링을 마무리한다.

 

요금 29만원.

 

올해 트렌드 전망 투블록이 지루해져서인지 남성들 사이에서 중성적인 느낌을 주는 장발이 유행하고 있다.  

 

에디터 이수지(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