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내포미용실 머리 잘하는 맛집, 리안헤어 내포첫마을점 '다희' 수석디자이너
  • 최은혜
  • 승인 2020.07.16 12: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안헤어 내포첫마을점

내포신도시에 위치한 리안헤어 내포첫마을점이 주변 고객들에게 인기 헤어살롱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리안헤어 내포첫마을점은 수준 높은 기술력과 친절한 서비스, 합리적인 요금으로 인근 상권에서 ‘머리 잘하는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 있다. 최근에는 ‘나 다운’ 매력을 만들기 위한 소비자의 욕구가 크게 증가하면서 보편적인 스타일보다는 자신에게 어울리는 유형을 찾고 트렌디함을 추구하는 스타일링에 대한 관심이 높다. 특히 리안헤어 내포첫마을점의 ‘다희’ 수석 디자이너는 고객의 개성과 장점을 살리는 스타일 제안으로 높은 지명도를 자랑한다. 

리안헤어 내포첫마을점은 고객뿐만 아니라 헤어 디자이너들이 근무하고 싶은 매장으로도 알려져 있다. 직원들이 휴무를 자유롭게 사용하거나 휴가, 명절, 생일 또는 매출목표 달성 시에는 성과급을 지급하는 등 복지혜택이 있고 해외여행 및 트렌드 교육비 지원,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한 고객 창출 기회를 지원하고 있다. 

리안헤어 내포첫마을점의 차선미 원장은 “디자이너 별 맞춤 비전을 제시하고 삶의 질을 고려한 환경을 만들고 있다”라며 “디자이너들이 고객 한 명 한 명에게 집중하며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최대한 서포트를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다음은 리안헤어 내포첫마을점의 다희 수석 디자이너를 만나 한 인터뷰 내용이다.

리안헤어 내포첫마을점의 다희 수석 디자이너 

Q. 다희 수석 실장님을 소개해주세요.
미용은 초등학교 때부터 꿈이었어요. 고등학교 때 이 길을 선택해 미용학원에 등록하고 틈틈히 미용실에서 알바를 하다가 마침 ‘내포신도시’라는 곳에 리안헤어가 오픈한 것을 알고 2015년 11월에 면접을 봤습니다. 멘토이기도 한 지금의 원장님을 만나 스태프, 디자이너, 실장을 거쳐 2020년 수석실장이라는 직함을 달게 됐죠.

Q. 리안헤어에 입사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유명한 미용실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던 중 리안헤어라는 프렌차이즈 매장이 내포에 생겨 운 좋게 일하게 됐습니다. 어릴 땐 서울에서 일하고 싶은 마음도 있었지만 지금은 어느 지역에서 활동하든 크게 될 수 있다는 믿음이 있어요.

Q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아 예약이 많은데 이유가 뭘까요?
한 매장에서 오래 일하기도 했고 고객이 신뢰할 수 있도록 시술 전 충분한 대화를 통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시술하는 점 때문인 것 같아요.  

Q 나만의 상담 노하우가 있나요?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과 비슷한 사진을 적극적으로 찾아 보여주고 고객의 이전 스타일을 체크하면서 가장 잘 어울리는 스타일을 제안합니다.  

Q 신규 고객을 단골로 확보할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인가요?
일단 최선을 다해 나만의 기술을 발휘하고 진정성 있게 서비스(특히 샴푸)합니다. 한 곳에서 한결같이 열심히 일하고 꾸준히 교육 받으러 다니는 모습 그리고 고객과 공감대를 형성해 소통하는 점 등도 통했고요. 

Q 미용 철학이 궁금합니다.
기술이 좋아야 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개념 있는 미용사, 겸손한 미용사, 과거와 현재가 한결 같은 미용사를 기본 철학으로 삼고 있습니다. 

Q 2020년도 벌써 상반기가 지나가고 있는데, 올해 목표는 어떤가요?
최고 매출 갱신과 신규 고객의 고정고객화, 3개 과정 이상 교육 이수하기입니다.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