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헤어 디자이너들이 사용하는 클리퍼, 사용하고 싶은 클리퍼!
  • 최은혜
  • 승인 2020.08.05 09: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미용인 커뮤니티 미용커플앱을 통해 클리퍼에 대한 헤어 디자이너들의 생각을 엿보았다. (미용커플앱 회원 468명 대상. 2020년 7월 1일~7일)
 
Q. 현재 사용 중인 클리퍼 가격은?
 
현재 사용 중인 클리퍼 가격은?
 
Q. 사용하고 있는 클리퍼 브랜드는?
 
사용 중인 제품의 브랜드
Q. 클리퍼 구입 경로는?
 
제품의 구입 경로는?
Q. 클리퍼 구입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제품 구입에 중요한 부분은?
 
Q. 구입해보고 싶은 클리퍼 브랜드는?
구입 예정인 클리퍼 브랜드는?
↳ 왈 제품이 힘도 좋고 배터리도 오래갑니다. 절삭력 최고예요.
↳ 왈 클리퍼 5개를 쓰고 있는데 만족합니다. 배터리와 절삭력이 좋아요.
↳ 블로그로 왈 제품을 알게 돼서 사용 중인데 소음이 적고 배터리가 오래가요.
↳ 엔디스, 오스타 제품이 갑이죠. 서양인이 선호하는 페이드 커트도 쉽게 할 수 있어요.
↳ 저는 BTM 클리퍼를 써요!
↳ 보거스와 장미 클리퍼를 쓰고 있어요.
↳ 저도 왈 제품을 추천해요. 힘 좋고 관리가 간편해요.
 
옷에 염색약이 묻었다면 묻자마자 따뜻한 물로 헹구고 리무버 묻혀서 살살 문지르세요.
Q. 흰 옷은 락스나 약품으로 지워도 되지만 색깔 있는 옷은 그렇게 못하잖아요? 옷에 묻은 염색약을 지우는 꿀팁 공유 부탁드립니다!
↳ 일단 염색약 묻은 자리에 스프레이를 뿌리고 알칼리 샴푸로 살살 그 부분만 비벼서 빨아보세요. 묻은 지 얼마 안 된 건 흔적 없이 깨끗해집니다. 오래 된 것은 2~3번 반복하시고요.
↳ 레몬즙도 좋아요! 염색약이 알칼리라 반대 계열이라서 섬유에 따라 다르지만 겨울 털옷도 조금씩 잘 지워져요.
↳ 염색 리무버, 물티슈를 사용해보세요.
↳ 묻자마자 따뜻한 물로 헹구고 리무버 묻혀서 살살 문지르세요.
↳ 염색약 묻은 옷에 가볍게 물을 묻히고 치오를 발라주세요. 그 위에 샴푸를 짜서 빨래하듯이 비벼주시면 거의 지워져요.
↳ 상황마다 다르지만 치오로 비벼서 옷이 망가지거나 냄새가 싫을 땐 가벼운 얼룩은 주방 세제로도 지워져요. 마른 상태에서 주방 세제로 빨고 헹구는 식으로요. 
 
옷은 가운으로 어느 정도 커버가 되지만 신발은 노출이 되어 고가 신발은 매장 슬리퍼로 갈아 신는 것이 좋아요.
Q. 가운도 입었는데 고객의 옷 칼라 부분에 펌제가 묻었어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 다른 선생님들도 명품 신발이나 패딩에 묻어서 수 십만원 배상했다며 조심하라고 하시더라고요.
↳ 펌, 염색 시 꼭 가운 안으로 소매를 걷으라고 해야 합니다. 저는 대신 요금을 받지 않았어요.
↳ 옷은 가운으로 어느 정도 커버가 되지만 신발은 노출이 되어 고가 신발은 매장 슬리퍼로 갈아 신는 것이 좋아요.
↳ 저도 샴푸대 등받이에 매니큐어 묻어 있는 것을 닦지 않아 고객의 옷에 묻은 적이 있어요. 단종된 옷이라 똑같은 것으로는 못 사고 돈으로 환불해드렸죠.
↳ 저도 예전에 고객의 옷에 염색약을 많이 묻힌 적이 있는데 세탁소에서는 절대 안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세숫비누, 펌제, 헤어스프레이, 주방 세제까지 동원해서 지운 적이 있어요. 일을 하다 보면 실수로 묻기도 하니 보험을 들어놓으면 도움이 많이 될 거예요. 가장 중요한 건 시술하는 우리가 조심해야 하는 것이죠.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출처 미용커플앱 사진 pixabay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