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헤드 스파가 낯선 고객에게 미니 스파 메뉴부터 제안하세요
  • 이수지 에디터
  • 승인 2020.08.14 16: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드 스파의 대중화가 필요하다.' 심플 미니 스파로 헤드 스파 마니아들을 고객으로 확보한 라트리헤어. 이 곳 신병주 대표가 직접 선보인 헤드 스파 입문 코스를 소개한다.

 

라트리헤어 신병주 대표

라트리헤어 헤드 스파의 POINT!
두피 혈점을 자극할 때 기계와 도구 대신 손을 이용하면 두피 순환이 더 잘 된다.

 

신병주 대표가 생각하는 헤드 스파란?
두피가 건강해야 모발이 건강해지는 건 모두가 아는 사실이다. 헤어 시술을 하기 전에 두피부터 신경 써야 하는데 어떤 고객들에게는 생소한 헤드스파를 권유하는 것이 결코 쉽지 않은 일이다. 어떤 라트리헤어에서는 후케어 스파를 무료로 제공해 고객의 두피 순환을 통한 근본적인 아름다움부터 가꿔주고 있다.


Q&A

1. 두피 관리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 변화가 있을까요?
라트리헤어를 이용하는 고객을 보면 체감합니다. 매장별 월 두피 매출이 1000만원을 상회하고 있는데, 주로 케어리스트들이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두피 관리를 하려는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어요.


2. 라트리헤어만의 두피 관리 노하우가 있나요?
딱히 노하우는 없습니다. 단지 모든 헤어스타일은 건강한 두피가 기반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시술만큼 두피도 관리를 해야 한다는 인식을 갖고 있습니다.

 

3. 스파 요금은 얼마가 적절할까요?
라트리헤어에서는 기본 10~15분의 스파는 펌·염색 시술 시 추가 비용 없이 무료로 진행하고, 더 집중적인 두피 관리는 60분 기준으로 8만원을 받고 있습니다.

 

여름에 하기 좋은 심플 미니 스파

 

짧은 관리 시간으로 코로나19 때도 하기 좋은 심플 미니 스파

1. 두피와 연결된 목 부분의 혈부터 풀어준다. 목에서 올라오는 혈관이 막히면 두피의 혈류 촉진에도 무리가 온다.

 

2. 혈점 마사지가 끝나면 간단하게 클렌징 작업을 진행한다.

 

3. 폴리싱 오일을 도포한다. 두피 전용 폴리싱 오일을 두피 전체에 고루 발라 마사지를 한다. 폴리싱 오일은 두피에 온열감을 주면서 두피 건조로 인해 말라붙어 있는 노폐물을 자연스럽게 불리는 시술이다. 마사지를 통해 모공 속 노폐물을 배출시킨다.

 

4. 혈점 마사지를 통해 두피 순환을 돕는다. 

 

짧은 관리 시간으로 코로나19 때도 하기 좋은 심플 미니 스파

5. 두피를 헹궈내는 물소리는 고객에게 힐링감을 준다.


6. 수분팩을 도포한 후 팩 효과를 촉진하기 위해 수건으로 감싼다. 

 

7. 세정에 치우쳐 모발이 뻑뻑해지는 것을 보완하기 위해 모발 전용 샴푸를 사용한다.


8. 두피 스파 후 보습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마무리한다.

 

사용 제품

(죄측부터) 오주아 에이징스파 마스크, ATS 폴리싱 오일, 오주아 에이징스파 리프팅 로션, 라트리헤어 스파힐 페퍼민트 큐어스틱, 오주아 에이징스파 클리어폼.


신병주 대표.
1981년생. 라트리헤어 컴퍼니(모스트헤어, 라트리헤어 스파힐) 대표, 베르스파 안마 샴푸대 제작 유통사 ‘컴헤어’ 본부장.

 

에디터 이수지(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윤채빈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