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짧은 남자 머리라고 다 같지 않아! 힙한 ‘크롭펌’ 도전!
  • 최은혜
  • 승인 2020.08.19 14: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 크롭펌. 헤어 리키(까벨로블랑코)

짧은 머리의 매력 ‘크롭펌’
배우 박서준, 이수혁, 김우빈 스타일로 각광받고 있는 크롭펌은 짧은 머리에서 전체적으로 다운시켜서 스타일 내는 펌 스타일이다. 시술 시간은 대략 2시간에서 2시간 반 정도 소요된다. 보통 남자들은 군대 전역 후 머리를 기르고 싶어도 스포츠머리다 보니 한동안 모자를 쓰고 다닐 수밖에 없다. 이들에게 짧은 머리로도 한껏 멋을 낼 수 있는 크롭펌을 강력 추천한다. 게다가 크롭펌을 한 후 머리를 기르면 더 편하게 기를 수 있다. 크롭 커트 자체가 모발을 다운시키는 스타일이다 보니 두상 형태가 가장 중요하다. 옆 짱구가 너무 심하거나 볼살이 너무 많다면 이 부분이 더욱 부각된다. 이 부분은 얼굴형에 맞게 시술을 조정할 수 있다.

주의!
크롭펌은 앞머리 형태에 따라 전체적인 느낌이 달라진다. 앞머리 길이 설정으로 고민하는 이들이 많은데 이런 경우 생각하는 것보다 앞머리를 길게 설정한 후 마무리할 때 펌 결과를 보고 더 잘라내거나 해도 좋다. 앞머리는 수평, 세모꼴, 둥근형 등 다양한 모양이 있으니 참고할 것. 개인적으로는 남성다움이 강한 세모꼴을 선호한다. 수평 라인 앞머리의 대표적인 예가 박서준의 밤톨머리이다. 수평 라인은 자칫 맹해 보일 수 있고 아무나 소화하기 힘드니 주의한다.

크롭펌 셀프 관리 어드바이스
① 크롭펌 후 손질이 크게 어려운 점은 없다. 펌으로 모류의 방향을 잡아놓은 상태라 앞 방향으로 좌우로 털듯이 말리면 끝이다. 헤어 제품은 가볍게 에센스 정도 바르면 좋다.

② 크롭 스타일은 자다 일어난 듯한 느낌으로 세팅해도 예쁜데 모발을 말린 후 매트 왁스를 살짝 주먹 쥐듯 발라주면 된다.

③ 어떤 스타일이든 깔끔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커트를 해야 한다. 옆머리가 많이 뜬다면 커트 후 부분 다운펌을 하면서 스타일을 유지한다면 전체 펌을 자주 하지 않아도 멋진 크롭 스타일을 오래 즐길 수 있다.

시술 전

Before 숱이 많은 곱슬모로 모발 힘이 좋다. 

이지 크롭펌. 헤어 리키(까벨로블랑코)

이지 크롭펌 남성적이면서 시원한 느낌의 크롭펌.

* 리키 원장의 크롭펌 과정(스텝바이스텝)은 <그라피> 8월호에서 확인하세요!

리키 원장(까벨로블랑코)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윤채빈 헤어 리키(까벨로블랑코) 모델 김홍륜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