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선미'처럼 복고 여신 도전! 복고 헤어&메이크업 팁!
  • 최은혜
  • 승인 2020.08.21 15: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고 여신 선미

유행은 돌고 돈다!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 속에서 언제나 사랑받는 스타일은 바로 복고(레트로)다. 특히 올해는 레트로의 유행이 어느 해보다 도드라지면서 스타들의 스타일에서도 눈에 띈다. 최근 가수 선미는 박진영과의 듀엣곡 'When We Disco'를 발표하면서 완벽한 복고 여신으로 변신했다. 뿌리부터 끝까지 풍성한 컬과 정수리에 볼륨, 팝한 컬러의 아이섀도와 선명한 아이라인, 비비드한 립 컬러로 복고 메이크업의 정석을 보여준다.

복고 여신 선미 

1960년대 흑백 영화 주인공은 연상시키는 선미의 헤어는 정수리에 한껏 볼륨을 준 것이 특징이다.  전체적으로 굵은 웨이브를 넣은 다음 싱을 이용해 정수리 부분을 부풀리고 전체에 볼륨 헤어 스프레이를 사용한 다음 백콤을 넣는다. 정수리에 커다란 볼륨을 넣지 않고 앞머리 변형과 웨이브로 복고 느낌을 즐길 수 있다. 먼저 모발 전체에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넣은 후 가르마를 하고 톱 부분을 젤이나 스프레이를 이용해 높게 세운 다음 반대쪽 가르마는 플랫하게 붙여 전체 균형을 맞춘다. 

복고 여신 선미

모델 트위기의 시그너처 룩인 인형 같은 아이 메이크업을 연상시키는 선미의 메이크업은 현대적이고 세련된 느낌이 가미됐다. 선미처럼 화려한 룩에 도전하기 힘들다면 좀 더 심플하게 즐기는 방법이 있다. 먼저 젤 라이너를 사용해 눈꼬리를 얇고 길게 빼주고, 눈두덩을 살짝 눌러주어 홀을 잡고 컬러 펜슬로 홀을 따라 라인을 그려주는 것. 여기에 속눈썹 사이사이에 언더 전용 속눈썹을 붙이면 눈매를 한층 또렷하게 레트로 느낌을 줄 것이다.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