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국내 헤어아트의 역사, 헤어뷰티전문매거진 '그라피' 16주년 기념 9월호 발행
  • 최은혜
  • 승인 2020.08.25 16: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대표 헤어뷰티전문매거진 <그라피>가 창간 16주년을 맞았다. 이를 기념한 2020년 9월호는 이전보다 풍성한 화보와 인터뷰, 경영 노하우, 테크닉 등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그라피' 16주년 기념 9월호 

Gorgeous Variation
창간 16주년호의 메인 화보는 알루 청담점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민경 원장, 헤어 아티스트 홍지 부원장의 화보로 무게감 있는 백모 헤어와 레이스 메이크업, 모델의 자연스러움이 만나 고저스하면서 시선을 압도하는 아름다움을 담아냈다. 특히 박민경 원장은 모델의 얼굴에 그라피 창간 16주년 레터링을 넣어 축하의 마음을 표현했다.

Splendid Splash

영국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 숀주는 <그라피> 창간 16주년을 기념해 다채로운 컬러로 물들인 헤어 작품을 보내왔다. 그는 영국, 미국, 프랑스, 이탈리아 <보그>를 비롯해 패션 광고에서 세계적인 배우들의 헤어를 연출하며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숀주는 화보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다소 가라앉은 마음을 핑크, 블루, 그린 등 경쾌한 컬러와 헤어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Memories of the Season
<그라피>를 통해 오랜만에 작품을 선보이는 도쿄 살롱  ROOMOO의 히가시 디자이너는 YAMAKI HARUKA 등의 살롱 디자이너들과 함께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멈춰버린 계절의 추억을 화보로 담았다. 다시 친구들과 함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날을 기약하며 가을에 어울리는 애시 베이지, 핑크 퍼플 헤어 컬러 디자인으로 자유롭고 활기찬 무드를 완성했다.

Punk Braid&Galaxy Collection
영국 러쉬 살롱 소속으로 크리에이티브 작품 활동으로 국내 디자이너들에게 많은 영감과 선망을 받고 있는 백승기. 형광실과 스터드 찡을 사용한 아티스트 백승기의 펑크 헤어와 유브이 라이트를 활용한 실험적인 스타일의 화보를 선보였다.

포스트코로나, 뉴노멀을 말하다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이 바뀌어버린 지금. 미용계 지성들은 어떻게 이 상황을 극복하고 있고 미래를 준비하고 있을까? 코로나19를 주제로 한 미용업계 11인의 기고를 통해 하반기를 헤쳐나갈 힌트를 찾을 수 있길 바란다. 

Gorgeous Variation. 메이크업 박민경, 헤어 홍지(알루 청담점)
국내 헤어 업계의 BTS를 꿈꾸며!
이 밖에도 <그라피> 9월호는 창간을 맞아 전국 미용인을 대상으로 '내년 6월 합법화를 앞둔 공유미용실' '자녀가 미용을 하겠다면?'이라는 흥미로운 설문을 진행했다. 또 밸런스포인트 정보승 원장의 여성스러운 체인지 커트 테크닉,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을 좀 더 쉽게 하는 비쥬얼아우라 최희동 원장의 기본 레이어트 커트 테크닉, 카이정헤어 카이정 원장의 트렌디한 컬러 테크닉 'Maldives Blue Color' 테크닉이 수록되어 있다. 인터뷰로는 김포 대표 헤어 살롱으로 떠오른 ‘아이두헤어’ 윤선영 원장의 경영 이야기, 살롱하즈 백흥권, 곽대혁 대표, 개그맨에서 헤어 디자이너로 변신한 살롱드이엔이스 도영 부원장, 뚱원장의 요즘 인턴들과의 대담을 만나볼 수 있다. 
 
<그라피> 매거진은 홈페이지를 통해 구독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전국 대형 서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