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미용인 그라피언 39%, 가장 효과적인 SNS 홍보로 인스타그램 꼽아
  • 이미나
  • 승인 2020.08.25 16: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라피가 창간 16주년 기념으로 120명의 그라피언들에게 설문조사를 했다. 가장 효과적인 미용실 홍보 방법을 묻는 질문에 39%가 인스타그램을 뽑았다. SNS에서 가장 주목하고 있는 미용인이 누구냐는 질문에는 '없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고, '많다'는 의견이 뒤를 이었다. 콘텐츠를 가장 멋지게 작업해서 올리는 디자이너를 주목하는 편이고, 특별한 미용인을 보기보다 스타일 위주로 본다는 의견이 우세했다. 
 
주목하는 미용인으로 기우, 금강연화, 권홍, 뉴민(휴가 가로수길점), 뚱(윤길찬)원장, 슬기(루경헤어), 최진(초이진), 미나(살롱 오디너리), 백경(에이엠톤), 성제, 수달사순, 이순철(순수), 순시키, 수(순시키), 씰, 재영, 정보승(밸런스포인트), 차홍, 창용, 최준, 카이정, 하능, 한울, 현석, 하린, anhcortran, Teruya(in Chelsea), 채롬(onhair) 등을 거론했다.
 
미용실 홍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응답자는 그라피언 120명
존경하는 미용인이 있나요? 있다면 누구인가요?
'없다' '찾는 중이다' '나와줬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다수였다. 거론된 인물로는 고구원, 고형욱, 기우, 김상희, 김은한, 규(더민헤어), 강윤선(준오헤어), 타가사와 미츠히코, 뚱원장, 이근태 강사, 슬기(루경헤어), 수(마이오), 묘정, 비달사순, 수(순시키), 요니요코(순시키), 엄경옥, 오엽주, 윤상미, 윤채원, 이상화, 이철, @giihee, @holyhair, 차홍, 차인숙, 이동규(찰스리헤어), 이상화(캄스헤어), 하루(살롱오디너리), 현석(고바이) 등이 있었다. 그밖에 미용을 하고 계신 어머니, 첫 스승님, 자신의 위치에서 미용사라는 자부심으로 열심히 일하는 모든 미용사들과 홍대컬렉션 운영 위원들을 존경한다는 답변이 있었다.
 
에디터 이미나(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