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푸석푸석한 피부 OUT! 스크럽 제품으로 환절기 피부 걱정 해결
  • 이수지 에디터
  • 승인 2020.09.01 10: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석푸석하고 거친 환절기 피부는 OUT! 스크럽 제품으로 야무지게 관리하기
푸석푸석해지고 거칠어질 뿐 아니라 예민 끝판왕이 되어버리는 환절기 피부! 이럴 때일수록 똑똑하게 관리해야 오랫동안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 핸드, 바디, 풋 등 다양한 종류의 스크럽 제품으로 환절기 피부를 효과적으로 관리해보자.
 
1. 이런 이들에게 추천!
2. 해당 제품의 더 효과적인 사용법.
 
러쉬 솔티드 코코넛 핸드 스크럽
러쉬 솔티드 코코넛 핸드 스크럽
50%의 포르투갈산 바다 소금과 인도네시안 코코넛 오일을 듬뿍 넣어 만든 핸드 스크럽. 레몬 달인 물이 큐티클을 부드럽게 가꿔주며, 쿠푸아수 버터와 아르간 오일이 손에 보습을 더한다.

1 자극적인 스크럽이 부담스러운 분. 제품에 부드러운 질감을 가진 두부가 들어 있어 자극 없는 스크럽을 도와준다.
2 사용 전 손의 각질층을 따뜻한 타월로 감싸 부드럽게 해주면 더욱 효과적인 스크럽이 가능하다. 스크럽 후에는 유수분을 보충할 수 있는 핸드크림을 덧바르면 더욱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다.
 
나테라코리아 트리헛 시어 슈가 스크럽 모로칸 로즈 & 트리헛 시어 모이스쳐라이징 바디로션 모로칸로즈
나테라코리아 트리헛 시어 슈가 스크럽 모로칸 로즈 & 트리헛 시어 모이스쳐라이징 바디로션 모로칸로즈
비정제 원당을 사용한 슈가 스크럽으로 자극이 덜하다. 시어버터와 8가지 오일이 함유돼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오일과 스크럽 층이 분리되지 않아 섞을 필요가 없다.

1 거친 피부와 들뜨는 각질로 고민인 이들. 은은하지만 매혹적인 로즈 향을 좋아한다면 강추한다.
2 스크럽 후 같은 라인의 바디로션과 바디버터를 함께 사용하면 보습 유지력과 향의 지속력을 높일 수 있다.
 
프레쉬 브라운 슈가 바디 폴리쉬
프레쉬 브라운 슈가 바디 폴리쉬
각질 제거 성분이 풍부하고 자연 보습 성분인 브라운 슈가를 함유해 피부를 부드럽게 가꾼다. 또 브라운 슈가 결정이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정돈한다.

1 피부 수분 손실을 막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환절기 보디 케어가 고민인 이들에게 추천한다.
2 최대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주 2~3회 사용을 추천한다. 젖은 피부에 30초 정도 부드럽게 마시지하면 더 좋다.
 
지오마 피치코코 바디스크럽
지오마 피치코코 바디스크럽
스크럽 내내 욕실 가득 퍼지는 복숭아 향이 매력적인 제품. 복숭아씨 가루와 AHA 성분이 각질과 노폐물을 효율적으로 제거한다. 코코넛야자 오일과 목화씨 오일이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빠른 유화로 오일 잔여감이 없다.

1 지오마의 싱그럽고 달달한 향이 지친 심신을 위로해 힐링의 순간을 선사한다. 사우나에서 때를 미는 것에 익숙한 어머니에게 선물하면 신세계를 경험하실 것이다.
2 각질과 노폐물의 완벽한 제거를 위해 사해소금을 사용했다. 몸에 물을 충분히 묻힌 후 바디스크럽을 롤링한다. 각질 제거를 위해 소금과 오일이 분리되어 있으니 동봉된 스패출러로 오일과 소금을 충분히 섞어 사용한다. 사용은 주 2회, 3스푼씩 4주만 사용하면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더바디샵 페퍼민트 리바이빙 퍼머스 풋 스크럽
더바디샵 페퍼민트 리바이빙 퍼머스 풋 스크럽
굵은 화산암 입자와 공정무역을 통해 얻은 페퍼민트 오일이 함유돼 청량감을 주고 발의 굳은살과 각질을 제거한다.

1 발 각질과 굳은살을 상쾌하게 관리하고 싶은 이들.
2 풋 파일을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각질 제거를 할 수 있다.
 
에디터 이수지(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윤채빈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