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인스타그램 1년 만에 1,300명 팔로어” 리안헤어 아카데미 최준
  • 이미나 에디터
  • 승인 2020.09.07 18: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안헤어 아카데미 최준 강사 

<그라피> 9월호에 미용인들이 주목하는 미용인으로 지목된 리안헤어 본사 아카데미 팀의 최준 책임강사. 디자이너 양성 과정과 트렌드 작업을 비롯해 리안헤어 유튜브 채널에서 헤어 관련 제품에 대해 재미있게 설명하는 ‘왓더헤어’ 등을 진행하고 있다. 

자기소개 해주세요. 
리안헤어를 최고의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 가맹점 직원들 대상으로 교육을 하고 있는 본사 아카데미 팀 소속 최준 책임강사입니다. 강사가 된지 올해로 12년 차라 아직 성장하고 있지만 그 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로 디자이너를 양성하고 고객들에게 최고의 기술력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서포트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리안헤어 본사 유튜브 채널 콘텐츠 제작, 트렌드 작업 등을 담당하고 있으며, 개인적으로 인스타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어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강사로서 인기 비결이 뭐라고 생각하나요?
인스타그램을 시작한 지 1년 밖에 되지 않아 팔로어 수가 1,300명 정도에요. 아직 인기가 많다고 생각 하지 않습니다. 2년 전부터 ‘최준’이라는 사람을 알리고 미용인들 인맥을 쌓고 싶어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했더니 많은 분들이 알아봐주는 것 같습니다. 

유튜브 왓더헤어는 어떻게 운영하나요? 
촬영 전 다른 분야의 영상까지 두루 서치하고 본사 홍보·마케팅팀과 콘텐츠 회의를 거쳐 영상 콘셉트를 정합니다. 콘텐츠 선정의 기준은 ‘미용인들이 궁금해할만한 것’인가입니다. 요즘 고민하고 있는 것은 영상 콘셉트를 ‘예능으로 갈 것인가’, ‘기술정보 전달 쪽으로 갈 것인가’입니다. 

미용사가 아니라 강사를 하게 된 이유가 있나요?
미용을 시작한 건 40년 간 미용을 해 오신 어머니(수원 장안구 살롱드바이준 쟈니조)의 권유 때문이었습니다. 처음에는 미용에 큰 흥미를 느끼지 못했는데 우연치 않게 강사 트레이닝을 받으면서 재미를 느끼게 되었고 가르치는 것에 달란트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리안헤어 본사에는 2015년에 입사했고 커트 테크닉이 전문입니다.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용 교육을 지향합니다.  

존경하는 워너비 강사가 있을까요? 앞으로 어떤 강사가 되고 싶은가요? 
리안헤어 아카데미팀에서 함께 일하고 있는 이우영 팀장님입니다. 직장 상사 이전에 삶의 멘토로 고민 있을 때마다 조언을 구하죠. 제자들로부터 존경 받는 스승이 되고 싶습니다. 또 미용실 현장 문제에 속 시원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유능한 강사가 되겠습니다.

에디터 이미나(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