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김희애 부럽지 않아' 중년 여성 헤어스타일에 금기란 없어!
  • 최은혜
  • 승인 2020.09.08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부분의 중년 고객은 헤어 볼륨이 부족해 이를 보완하는 스타일을 원한다. 노화, 출산 등으로 모발이 가늘어지고 빠져서 원하는 헤어스타일로 연출해도 이전처럼 풍성한 느낌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때문에 두상을 보완하는 페이스 라인 커트, 뿌리볼륨을 살린 펌 등을 제안한다. 이때 새치 커버 고객이라고 해서 굳이 톤다운 염색을 권할 필요는 없다. 피부톤에 맞춰 쿨톤은 딥 블루, 핑크 브라운을 추천하고, 웜 톤은 딥 레드, 오렌지 브라운을 권하면 대체로 잘 어울린다.
 
중년 웨트 헤어 스타일링. 헤어 윤채원(비아이티살롱 스타필드하남점)
style 1 커트, 볼륨펌 스타일이다. 얼굴형에 맞게 탄 가르마, 옆머리와 연결되는 앞머리 뱅 스타일, 커트 질감 처리로 상큼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point 볼륨감을 위해 뿌리 부분만 따뜻한 바람으로 말리고, 전체적인 웨이브는 찬 바람으로 말린다. 단, 컬이 처지지 않게 모발을 뭉텅이로 들어 골고루 말려준다. 수분이 반쯤 말랐을 때, 컬 에센스를 발라 웨트하게 연출한다.
 
중년 허시 커트 스타일링. 헤어 윤채원(비아이티살롱 스타필드하남점)

style 2 허시 커트를 하고 앞머리에 포인트를 준 스타일이다. 앞머리를 가지런히 두지 않고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는 대로 둔다. 허시 커트지만 층을 많이 내지 않아, C컬 드라이만 살짝 해도 스타일리시하다. 힙하고 트렌디한 허시 커트가 중년에게 어울리지 않는다는 편견을 버리자!

중년 잔머리 업 스타일링. 헤어 윤채원(비아이티살롱 스타필드하남점)

style 3 잔머리 있는 앞머리나 올림머리처럼 발랄한 스타일은 중년이 되면 시도하지 않게 된다. 하지만 잔머리를 만들어 헤어라인을 커버하고, 앞머리를 가닥가닥 내어 얼굴형을 보완하면 누구든 부담 없이 시도할 수 있다. 새치 커버로 톤 다운 염색을 해도 모발 끝에만 하이라이트 염색을 하면 올림머리 자체가 포인트 스타일이 된다.

잔머리 업 스타일링 과정
1. 머리를 높은 위치에서 묶어준다.
2. 머리끝 하이라이트 염색이 보이게 U핀으로 고정한다.
3. 아이론으로 잔머리와 앞머리 결을 정리한다.
 
윤채원 점장(비아이티살롱 스타필드하남점)

* 중년 헤어 스타일링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그라피> 9월호에서 만나보세요!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심균수 헤어 윤채원 점장(비아이티살롱 스타필드하남점) 메이크업 홍주 모델 박화성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