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목동 코로나19 안심 매장 목동미용실, 보그헤어 목동행복한백화점
  • 최은혜
  • 승인 2020.09.09 16: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그헤어 목동행복한백화점에 설치된 자동 발열 스마트 체크기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 두기가 연장되면서 코로나19 방역에 대한 소상공인들의 고민이 날로 깊어지고 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목동행복한백화점 6층에 위치한 보그헤어 목동행복한백화점은 소비자들의 니즈에 발 빠르게 대처하며 방역·위생 관리를 철저히 해옴으로써 ‘방역관리 우수매장’으로 손꼽히고 있다. 
 
코로나19 발생 초기였던 지난 1월부터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고객을 위한 안전한 시술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매장 상시 소독 및 기구 소독, 체온 체크, 1회용 마스크와 휴대용 손소독제 증정, 전 직원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제 다수 비치,  1회용 퍼머보 사용, 1회용 컵 사용, 꾸준한 방역 작업 등을 실시해왔다. 코로나19가 재차 확산됨에 따라 보그헤어 목동행복한백화점은 기존에 준수해왔던 코로나 방역에 더욱 박차를 가하며 최근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한다.
 
우선 발열 스마트 자동 체크기를 도입, 고객 체온 측정과 마스크 착용 측정을 간편하고 정확하게 할 수 있도록 하여 마스크를 착용한 정상 체온 이상인 고객들만 시술받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스타일러를 도입, 매일 세척하는 가운도 더욱더 청결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사용 즉시 소독하고 1회용 파우치에 별도로 보관하도록 매뉴얼화했다.
 
이때 커트보, 드라이보를 비롯해 소독 가능한 다른 비품도 함께 소독하는 것을 철칙으로 한다. 고객이 착용하고 온 마스크는 시술 중 약품 등이 묻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별도 접착 봉투를 제공, 따로 관리하도록 하고 있으며 시술 중 착용할 수 있는 마스크도 별도 제공한다. 
 
커트보, 드라이보를 비롯해 소독 가능한 다른 비품도 함께 소독한다.
현재 카페 등 실내 음료 취식이 금지된 만큼 보그헤어 목동행복한백화점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 동안은 음료 제공을 제한하고 요청하는 고객에 한해서만 음료를 제공하는 것으로 서비스 방침을 변경했다. 음료를 제공할 때는 1회용 컵, 1회용 코스터, 1회용 컵 뚜껑을 사용해 고객 한 명당 1회씩만 사용하고 사용된 물품은 바로 폐기한다. 
 
특히 매장에서 고객을 대상으로 증정하던 모든 제품을 마스크로 전환, KF94 대형과 소형뿐 아니라 비말 차단 마스크, 1회용 마스크 한 박스(50개) 등 다양한 마스크를 고객의 선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마스크 소비가 많은 요즘 고객의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고자 하는 취지에서 진행한 것이다. 
 
이와 함께 요즘과 같은 시기에 어려운 걸음으로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할인 행사로 감사의 뜻을 전하고 있다. 네이버에서 보그헤어 목동행복한백화점을 검색하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예약 후 방문 시 다양한 할인 혜택과 보다 더 원활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