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거지존', 가볍고 손질도 쉬운 레이어드 커트로 해결
  • 최은혜
  • 승인 2020.09.11 11: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트 교육자이자 비쥬얼아우라 최희동 원장이 실제 살롱에서 고객들이 가장 많이 원하는 대중적인 살롱 디자인을 좀 더 쉽게 디자인하는 프로세스를 알려주는 #우주에서가장쉬운커트. 두번째는 기본 레이어드 커트이다.

 

베이식 레이어드 커트
미디엄 기장의 대표적인 레이어드 커트 프로세스로 기장을 유지하면서 레이어 컨트롤을 통해 전체적인 볼륨을 살릴 수 있는 페이스 커버디자인이다. 흔히 ‘거지존’이라 불리는 어깨선 아래 길이를 유지하면서 변화를 주고 싶은 고객에게 추천한다. 길이 유지와 볼륨 2가지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자연스러운 무게감의 디자인이라 평소 손질이 어렵지 않은데 레이어드 커트는 컬이 있어야 손질이 편하므로 커트에 맞는 펌 제안이 중요하다. 모발 상태에 따라 건조해 보이거나 거칠어 보일수 있어 정돈감을 줄 수 있는 오일 또는 크림 타입의 에센스로 마무리한다.

 

before

before 라인이 무거워 톱이 죽어 보이고 얼굴 부분에 볼륨감이 없다. 층은 있지만 어깨 아래부터 만들어진 층이 얼굴 주변 볼륨을 전혀 살려주지 못한다.

 

베이식 레이어드 커트 'Glamour' 헤어 최희동(비쥬얼아우라) 

Glamour 얼굴형의 단점을 보완한 레이어드 커트와 자연스러운 컬 표현으로 글래머러스한 분위기 연출.

 

point 레이어드 커트는 모든 기장에서 사랑받는 스타일이다. 고객의 니즈에 맞는 층과 무게감 컨트롤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이며 층을 너무 많이 내거나 무게감이 없으면 손질이 불편할 수 있다.

 

베이식 레이어드 커트 'Natural wet' 헤어 최희동(비쥬얼아우라) 

Natural wet 오일 에센스를 사용해 촉촉한 느낌으로 연출했다. 자연스럽게 젖은 듯 한 머리칼로 섹시함과 생동감을 줄 수 있다.

 

커리쉴 실키오일 세럼, 커리쉴 샤인 앤 픽스 스프레이, 커리쉴 퍼펙션 헤어 프라이머

사용 제품
커리쉴 실키오일 세럼: 펌이나 드라이 후 윤기 있는 모발 스타일링에 적합하다. 
커리쉴 샤인 앤 픽스 스프레이: 안개 분사로 스타일 고정이 쉽고 백탁 현상 없이 스타일을 수정할 수 있다.
커리쉴 퍼펙션 헤어 프라이머: 리브인 트리트먼트로 드라이 전에 사용한다.

 

최희동(비쥬얼아우라 대표 원장, CHD 커트아카데미 원장)

* 최희동 원장의 기본 레이어드 커트의 자세한 과정은 <그라피> 9월호에서 확인하세요!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윤채빈 헤어 최희동 원장(비쥬얼아우라) 모델 이혜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