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아이론의 정석 ② 볼륨&라운드 아이론의 바른 사용과 컬 만들기
  • 최은혜
  • 승인 2020.09.25 10: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일링 마무리 시 빼놓을 수 없는 도구 아이론! 살롱에서 가장 많이 쓰는 아이론별 특징 및 사용법과 고객이 원하는 어떤 스타일도 구현 가능한 8가지 핵심 아이론 테크닉 강좌.
 
볼륨&라운드 아이론
볼륨&라운드 아이론 특징 패널이 볼록하게 나온 라운드 모양으로 생긴 아이론을 볼륨&라운드 아이론이라고 한다. 다른 한쪽 면은 볼록 튀어나온 면과 맞물릴 수 있도록 오목하게 안으로 들어가 있으며 볼륨 매직 및 물결 웨이브 혹은 볼륨이나 컬감이 많이 필요한 시술에서 사용한다.
 
사용법&주의점 볼륨&라운드 아이론은 스타일링 시 몇 가지 주의할 점이 있는데 각 패널이 오목하고 볼록하기 때문에 사용 시 주의하지 않으면 볼륨이나 컬 작업 시 패널 자국이 남을 수 있다. 패널로 모발을 잡을 때는 약 20~35˚정도의 각도로 오목한 패널에 맞추어 기울여주는 것이 좋고 텐션감을 주어 모발을 스타일링할 때도 아이론을 일자로 당기기보다는 기울여 당겨주는 것이 좋다.
 
올바르게 쥔 사진(왼)과 잘못 쥔 사진(오)
볼륨&라운드 아이론을 사용할 때는 두 가지 쥐는 법이 있다. 볼륨매직이나 펌 시술을 진행할 때는 패널 끝부분에 엄지와 검지를 올려 강하게 텐션을 주며 사용하는 것이 시술 시 용이하지만 스타일링에서는 플랫 아이론과 동일하게 잡으나 손목을 여유 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패널 부분을 좀 더 뒤쪽으로 잡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오션 웨이브
오션 웨이브
오션 웨이브
오션 웨이브 완성
styling 1 오션 웨이브
물결 웨이브라고도 부르는 스타일이다. 가로는 아이론의 패널 길이만큼 모발을 잡고 세로는 3cm 정도를 잡아준 뒤 첫 번째 릿지는 볼륨이 살도록 엄지를 위로 올리고 안쪽으로 릿지를 만든다. 두 번째는 안쪽으로 릿지가 생기도록 오목한 부분이 바깥쪽으로 향하게 잡아 스타일링한다. 모발 길이만큼 같은 작업을 반복해 마무리해준다.
 
볼드 웨이브
볼드 웨이브
볼드 웨이브
볼드 웨이브 완성
styling 2 볼드 웨이브
오션 웨이브와 S컬이 믹스된 웨이브로 아이론 패널 길이의 반만큼 모발을 잡아주고 세로는 4cm 정도 잡아준다. 첫 시작은 오션 웨이브와 마찬가지로 릿지를 안쪽으로 만들어주는데 손 모양을 바꾸지 않고 그대로 반대 방향으로 릿지를 넣어 흐름을 만들어준다. 모발 길이만큼 같은 작업을 반복해주며 끝부분은 45도 정도로 아이론을 꺾어 모발을 빼 컬을 넣어 마무리한다.
 
카이정(카이정헤어)

글, 사진 그라피 편집부 도움말 카이정 제품협찬 그리에이트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