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마스크는 못 벗지만···그래도 립 메이크업의 계절은 왔다
  • 김도현 에디터
  • 승인 2020.10.15 12: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반드시 마스크를 써야 하고 그래서 입술 화장이 어려운 시대다. 벌써 8개월 가까이 이어진 마스크 생활에 화장품 유통가에서는 립 메이크업 제품 판매가 줄고 대신 아이 메이크업 매출 비중이 훌쩍 높아졌다.

전문가들은 꾸미는 목적이 아니더라도 입술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적절한 립케어가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화장품 업계에선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는 립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부득이하게 혹은 취향에 따라 립 메이크업을 해야 하는 이들도 있기 때문이다. 당장은 립 메이크업 시장의 반전을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신제품 출시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계절의 변화와 함께 도래한 2020년 FW 시즌의 립 메이크업 제품들은 대체로 매트한 제형을 채택했다. 마스크 등에 묻어나는 현상을 최소화하기 위한 선택이다. 그러면서도 뻑뻑하지 않은 가볍고 매끈한 사용감을 구현했다. 몽환적이면서도 부드러운 이미지를 선사하는 블러 효과를 표방하는 제품들도 유독 눈에 많이 띈다.

이니스프리×배우 신예은
이니스프리×배우 신예은

이니스프리는 틴트의 지속력과 립스틱의 발색력을 동시에 갖춘 ‘비비드 코튼 스틱’ #어텀뮤트럴 컬렉션을 발매했다. 스테디셀러 아이템인 ‘비비드 코튼 잉크’를 스틱으로 담아낸 제품으로, 차분하고 세련된 누드 컬러부터 깊고 고혹적인 분위기의 베리 컬러까지 총 10종의 색상이 나왔다. 입술에 닿으면 부드럽게 녹아들어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일명 ‘에어코튼 텍스처’를 적용, 입술에 도포한 뒤 휴지로 두 번 정도만 덜어내 주면 마스크나 컵에도 잘 묻어나지 않는다. ‘#어텀뮤트럴 컬렉션’이란 이름은 ‘어텀’, ‘뮤트’, ‘뉴트럴’의 합성어로 2020년 FW 시즌 제품임을 의미한다.

바닐라코×배우 신세경
바닐라코×배우 신세경

바닐라코의 메이크업 브랜드 비바이바닐라는 베일처럼 부드럽고 가볍게 밀착되는 ‘벨벳 블러드 베일 립’을 출시했다. 첫 발색을 오랜 시간 유지해 주는 우수한 지속력의 립 라커 제품으로 촉촉하게 발려 보송하고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사용감이 특징. 또 자연스러운 블러 효과를 연출할 수 있어 마스크 때문에 두꺼운 립 메이크업이 부담스러울 때도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다. 보습 관리를 돕는 코튼씨추출물과 망고씨버터가 함유돼있으며 총 6종의 컬러로 구성돼있다.

랑콤×뉴이스트 민현
랑콤×뉴이스트 민현

랑콤은 기존 립스틱 컬렉션 ‘압솔뤼 루즈’에 ‘압솔뤼 루즈 인티마뜨’ 라인을 추가했다. 압솔뤼 루즈 인티마뜨’는 입술 위에서 미끄러지듯 발리는 부드러운 소프트 마뜨 텍스처가 특징으로 어떤 룩과도 잘 어우러지는 우아한 무드를 연출해 준다. 매트 립스틱 특유의 답답함과 건조함이 없어 가볍고 편안하게 입술에 밀착되며 소프트 마뜨 피니쉬로 몽환적인 블러 립 연출도 가능하다. 컬러는 총 10가지로 구성됐으며 새롭게 디자인한 샴페인 로즈 컬러의 패키지도 눈길을 끄는 요소다.

지방시×가수 강다니엘
지방시×가수 강다니엘

지방시(GIVENCHY) 또한 지난해 첫선을 보인 립스틱 ‘르 루즈 딥 벨벳’에 새로운 컬러 9종을 더했다. ‘르 루즈 딥 벨벳’은 한 번의 터치로 선명한 컬러감을 선사하며 부드러운 발림성과 우수한 밀착력을 지녔다. 특히 파우더리 매트 포뮬러에 잘 어울리는 세련된 레드 벨벳 케이스로 큰 인기를 모았다. 기존 6종 컬러에 이번 시즌 9종 컬러가 추가되면서 다양한 컬러 스펙트럼으로 보다 스타일리시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게 됐다.

맥×구구단 미나
맥×구구단 미나

맥(M.A.C)의 올 FW 시즌 립 메이크업 주력은 ‘파우더 키스 립스틱’이다. 입술 위에 편안하게 착 붙는 가벼운 텍스처를 지닌 ‘파우더 키스 립스틱’은 부드럽고 매트하게 마무리되면서도 속은 건조하지 않아 부담스럽지 않다. 자연스럽게 블러 효과를 주는 소프트 매트 룩을 연출하기에 적합하며 때로는 대담하게, 때로는 부드럽게 다양한 분위기를 표현할 수 있다.

나스×가수 이하이
나스×가수 이하이

모던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나스(NARS)는 올 가을 립 신제품으로 ‘에어 매트 립 컬러’를 내놨다. 나스코리아 론칭 10주년을 기념해 글로벌 시장 중 한국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 ‘에어 매트 립 컬러’는 매트 컬러 제품이면서도 편안하고 부드러운 사용감을 지녔다. 소프트 포커스 피니쉬 효과로 미세한 라인까지 커버해 블러 처리한 듯 매끈한 입술을 표현해주는 이번 신제품은 다채롭고 매혹적인 10가지 컬러로 이뤄져 있다.

메이크업포에버×가수·배우 손담비
메이크업포에버×가수·배우 손담비

메이크업포에버는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완벽한 립 연출 제스처를 재현한 디자인의 ‘루즈 아티스트’를 내놨다. 한 번의 터치로도 선명하게 발색되는 ‘루즈 아티스트’는 더블 피니쉬 공법을 적용, 매끈하면서도 블러한 마무리감을 선사하고 잘 묻어나지 않는다. 웜&쿨 누드, 핑크, 코랄, 레드 5가지 그룹에 걸쳐 모든 스펙트럼을 아우르는 60가지 컬러가 나와 선택의 폭이 넓다.

스쿠×배우 수현
스쿠×배우 수현

스쿠(SUQQU)의 이번 시즌 야심작은 ‘컴포트 립 플루이드’다. 고발색·고선명·고밀착의 특징을 지녔으면서도 산뜻하고 가벼운 텍스처를 자랑한다. 섬세하고 선명한 컬러에 촉촉한 윤기를 더한 새틴 느낌의 ‘글로우’와 소프트 벨벳 피니쉬의 ‘포그’ 등 두 종류의 텍스처로 출시됐으며 각 7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에디터 김도현(cos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