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아이론의 정석 ③ 집게형 컬링 아이론
  • 최은혜
  • 승인 2020.10.20 11: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일링 마무리 시 빼놓을 수 없는 도구 아이론! 살롱에서 가장 많이 쓰는 아이론별 특징 및 사용법과 고객이 원하는 어떤 스타일도 구현 가능한 8가지 핵심 아이론 테크닉 강좌.

 

집게형 컬링 아이론

집게형 컬링 아이론 특징 집게형 컬링 아이론은 손잡이가 집게 모양처럼 짧은 아이론을 말하는데 손잡이 부분이 짧고 고정되는 윗부분 덮개가 자동으로 닫히도록 설계되어 있어 적은 힘을 이용해 스타일링이 가능하고 무게가 가벼워 오랜 시간 사용해도 부담감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법&주의점 집게형 컬링 아이론은 패널 덮개가 자동으로 닫혀 스타일링 시 패널의 힘을 이용해 모발을 와인딩하고 스타일링할 수 있으나 강한 힘이나 텐션을 이용해서 스타일링하기가 마샬 타입보다는 어렵다. 이 때문에 가늘고 릿지감 있는 컬보다는 굵고 자연스러운 스타일에 적합하며 모발 전체를 와인딩하는 것보다는 모발 끝부분 위주로 스타일링하기에 적합하다.

 

올바르게 쥔 사진

잘못 쥔 사진

 

올바르게 쥔 사진(위)과 잘못 쥔 사진(아래)
집게형 컬링 아이론을 사용할 때는 집게 부분에 한 손가락을 가볍게 올리고 그립 부분을 나머지 손가락으로 잡아 쥐는 것이 좋다. 집게를 사용할 때는 손가락 한마디 정도가 올라가도록 집게 끝부분을 잡아야 지렛대 원리로 적은 힘을 이용하면서도 덮개를 열 수 있으며, 패널에 가까이 잡게 될 경우 덮개가 잘 안 열리거나 화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styling 1 트위스트 인컬 웨이브
트위스트 기법을 응용한 웨이브 스타일로 집게 부분이 위쪽으로 향하게 아이론을 잡아준 뒤 패널 윗부분으로 모발을 빼내어 한 바퀴 와인딩한다. 와인딩이 끝나면 트위스트 기법을 이용해 모발을 패널에 와인딩해주는데 이때 모발이 꼬이거나 엉키지 않도록 손가락으로 모발을 잡아주며 끝까지 와인딩해준다. 모발이 아래쪽으로 향하게 와인딩을 해주어야 자연스러운 컬이 형성된다.

 

styling 2 롤링 트위스트 웨이브
롤링 기법과 트위스트 기법을 믹스한 컬로 트위스트 인컬 웨이브보다 더 강한 릿지를 만들 수 있다. 집게가 아래 방향으로 향하게 패널을 열어주고 패널 아래 방향으로 모발을 빼내어 두상 뒷부분으로 한 바퀴 반 와인딩한다. 와인딩이 끝나면 아이론 끝부분으로 모발을 한 바퀴 빼내주는데 이때 와인딩한 반대 방향으로 풀어주고 아래쪽 모발을 다시 와인딩해 뿌리 부분부터 모발 끝까지 와인딩해준다.

 

카이정 원장(카이정헤어)

 

글, 사진 그라피 편집부 도움말 카이정 제품협찬 그리에이트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