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미모마저 사기, 드라마 '사생활' 속 미녀 사기꾼 김효진
  • 이수지 에디터
  • 승인 2020.10.22 10: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의 글램 웨이브(배우 인스타그램 캡처)

드라마 '사생활'에서 대한민국 상위 1% 사기꾼 정복기 역을 맡은 김효진은 사기 콘셉트마다 다채로운 스타일 변신을 하며 카멜레온 같은 매력을 선보이고 있다. 몇 년의 공백기가 느껴지지 않을 만큼 큰 존재감과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주고 있는 김효진은 그녀를 더욱 돋보이게 할 스타일로 글램 웨이브를 택했다.

 

글램 웨이브는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굵은 웨이브로 헤어라인과 얼굴 윤곽을 따라 흐르는 웨이브가 매력적인 스타일이다. 봉고데기를 사용하면 글램 웨이브를 표현하기 쉬운데 적당한 릿지로 입체감을 더하고 모발을 굵게 말아 컬의 볼륨을 한껏 살리면 된다. 여기에 헤어 컬러로 블랙을 선택하며 현대적이면서도 섹시한 느낌을 줬다.

 

전체적으로 헤어 볼륨이 있는 스타일을 원하거나 앞머리 유무와 가르마의 방향에 따라 사랑스럽고 시크한 분위기로 변신할 수 있어 헤어스타일에 지루함을 잘 느끼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보다나 프로 살롱 마샬 봉고데기 28mm

추천 기구
보다나 프로 살롱 마샬 봉고데기 28mm.

보다나 프로 살롱 마샬 봉고데기는 다양한 헤어 스타일링이 가능한 마샬 타입이다. 김효진처럼 긴 모발의 굵은 웨이브를 표현할 때 봉 길이가 충분히 길어 한 번에 웨이브를 만들 수 있다. 또 특수 설계된 열판 덮개로 모발 끼임이 없고 360도 회전식 손잡이와 회전 코드로 선 꼬임을 방지한다. 

 

김효진의 A라인 보브 커트(출처: 드라마 공식 홈페이지)

그녀가 다단계 회사 대표로 위장했을 때 선보인 헤어는 A라인 보브 커트다. 양쪽 머리 길이가 비대칭인 언밸런스 커트 라인을 살려 시크하면서도 도시적인 느낌이 나도록 연출했다. 김효진의 단발 커트는 단정하고 모던한 이미지를 위해 깔끔한 아우트라인을 만들어주는 게 포인트다. 자칫하면 얼굴이 커 보일 수 있어 자신에게 어울리는 단발 길이를 알고 시도하는 것이 좋다.

에디터 이수지(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