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Trick or Treat! 핼러윈 헤어스타일 & 메이크업
  • 이수지 에디터
  • 승인 2020.10.22 13: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의 마지막 밤을 집에서 하얗게 불태울 당신을 위한 핼러윈 콘셉트! 메이븐바이범호 지원, 지영 디자이너와 비아이티살롱 은비, 나연 디자이너의 평범하지 않은 핵인싸 스타일로 2020 핼러윈 즐기기.

 

액자에서 걸어 나오는 그림 속 사람_메이븐 바이 범호(지원, 지영) ​​​​​

액자에서 걸어 나오는 그림 속 사람 
핼러윈 파티를 즐기기 위해 액자 속 캐릭터들이 나온다는 상상을 표현했다. 몽환적 느낌을 줄 수 있는 히피 스타일로 자유분방함을 표현했다. 트렌드를 반영해 사이사이 블루와 그레이로 컬러 작업을 했다. 메이크업은 립만 다크하면서도 글로시하게 핼러윈 스타일을 표현했다.

 

진행 과정
HAIR
컬 처짐 방지와 원하는 웨이브의 형태를 내기 위해 웨트한 모발에 스프레이와 무스를 도포한 후 말려준다. 모델의 얼굴형에 맞게 가르마를 설정한 후 스타일링에 맞게 웨이브로 디자인한다. 사이사이에 포인트 땋기를 할 때는 얼굴이 답답해 보이지 않도록 한쪽 사이드 모발만 꼬아서 반업 느낌으로 넣는다. 잔머리 스타일링은 젤 왁스를 지저분하게 보이지 않을 정도까지 과감하게 바른다.


MAKE-UP
평소에 쓰지 않는 컬러감이 있는 섀도 위주로 사용했다. 헤어에 다크 블루로 포인트를 줘 메이크업도 비슷한 계열인 블루와 퍼플 색상을 사용했다. 모델의 속눈썹이 길고 숱이 많아 속눈썹에도 포인트를 줬다. 자연스러움을 살리기 위해 인조 속눈썹보다 모델 속눈썹에 마스카라를 다섯 번 덧발랐다. 한올 한올 뭉친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중간중간 면봉에 불을 붙여 속눈썹 고데기처럼 사용했다.

 

액자에서 걸어 나오는 그림 속 사람_메이븐 바이 범호(지원, 지영) ​​​​​

중요 포인트
스프레이와 무스를 사용해 헤어 컬이 처지지 않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 잔머리 스타일링의 경우 너무 많으면 지저분해 보일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메이크업은 기초 단계부터 신경을 써야 한다. 보습이 필요할 땐 크림까지 바른 뒤 엘리자베스아덴 에잇아워 크림을 살짝 덧발라주면 유분기가 금방 얼굴에 스며들어 광채 피부가 완성된다.

 

티지 스틱 왁스

사용 제품
HAIR 로레알 에르네뜨 스프레이, 제이숲 힐링픽서, 커리쉴 젤 오일 왁스, 마가렛 조세핀 데미지 케어 헤어 에센스, 티지 스틱 왁스.


MAKE-UP 아이섀도는 림멜 런던 매그니프아이즈 아이섀도우 팔레트 003 스모크 에디션, 림멜 런던 미니파워 팔레트 004 PIONEER, 메이블린뉴욕 더 매그넘 볼륨 익스프레스 마스카라, 나스 블러셔 ZEN, 스틸라 헤븐스 휴 하이라이터 키튼.


립은 림멜 립 아트그래픽 리퀴드 립스틱 850 태그 미, 나스 파워매트 립 피그먼트 페인트 잇 블랙, 네이밍 샤인립그로스 PKR01 not pink.

 

유령 신부_비아이티살롱(은비, 나연)

유령 신부
흔히 핼러윈을 생각하면 흉측한 상처 분장이나 우스꽝스러운 영화, 만화 속 주인공 코스튬을 떠올리지만 분장보다는 음산한 분위기를 표현할 수 있는 유령 신부를 콘셉트로 잡았다. 신부가 유령이 된 이유를 상상하며 분위기를 연출했다. 아름답게 치장했지만 유령임을 감출 수 없는 섬뜩한 느낌에 포인트를 줘 다가가기 어렵지만 눈길을 뗄 수 없는 서늘한 매력의 유령 신부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진행 과정
HAIR
먼저 모발의 결을 가지런히 잡아준다. 부스스함을 디테일하게 연출하기 위해 기존의 곱슬을 완벽하게 잡아준 후 다시 웨이브를 연출한다. 아이론으로 모근 가까운 곳부터 웨이브를 넣어줄 때는 컬의 방향을 불규칙하게 섞어 완성도를 높인다. 전체적으로 고른 웨이브를 만든 후에는 보이는 가닥가닥을 잡아서 자잘한 웨이브를 추가로 넣는다. 이 포인트 컬 작업은 스타일을 보다 화려하고 풍성해 보일 수 있도록 돕는다. 작은 볼륨 매직기를 사용해 미처 닿지 못한 뿌리 쪽 모발까지 볼륨을 살리며 웨이브를 연결해준다.


MAKE-UP
피부 톤보다 밝은 파운데이션을 사용해 창백한 피부를 표현했다. 눈썹은 짙고 길게 처지듯이 그려 우울한 느낌이 나도록 연출했다. 회색빛이 도는 애시 핑크 컬러를 이용해 눈 두덩이 전체와 눈썹 밑까지 전부 채워 눈매의 음영을 강하게 주었다. 마지막으로 블랙 컬러의 섀도우로 디테일하게 눈매를 잡아 번진 듯한 느낌을 만들었다. 립은 짙은 버건디 장미 컬러로 발라준 후, 아이 메이크업에 사용한 블랙 컬러 섀도를 손가락으로 발라 거칠게 튼 입술을 표현했다.

 

유령 신부_비아이티살롱(은비, 나연)

중요 포인트
헤어의 포인트는 부스스하고 불규칙하게 흐트러지는 웨이브 느낌이다. 곱슬기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는 자다 일어난 느낌의 부스스함처럼 보일 수 있어서 기초를 매끈하게 잡아주고 재연출하면 의도하는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메이크업은 퀭한 눈매 위해 언더 섀도를 과감하게 바르는 게 포인트다. 짙은 장밋빛으로 물든 입술에 검정 섀도를 사용해 거친 느낌을 표현하면 전체적인 분위기를 살릴 수 있다.

 

로레알 에르네뜨 스프레이

사용 제품
HAIR
그리에이트 38mm 아이롱, 글램판 매직기(중), 글램팜 볼륨 매직기(소), 로레알 에르네뜨 스프레이.


MAKE-UP
클리오 킬 커버 광채 파운데이션 2호 란제리, 맥 아이 섀도우 바이 나인 버건디 타임스 나인, 프로에잇청담 리퀴드 디파인 라이너, 3ce 무드 레시피 누드 피치 블러셔, 립은 맥 디바 & 블랙 섀도우.

 

에디터 이수지(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심균수 헤어 지원(메이븐바이범호), 은비(비아이티살롱) 메이크업 지영(메이븐바이범호), 나연(비아이티살롱) 모델 오수연, 장마음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