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헤어 메이크오버 ② 무거운 롱헤어를 가볍고 도시적인 레이어드 믹스펌으로 변신!
  • 최은혜
  • 승인 2020.10.22 1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답답하고 지루한 헤어스타일, 당신에게 맞는 이미지를 찾아라! 디자이너 3인의 메이크오버 배틀. 두번째는 '쓰담' 선행 실장의 세련된 레이어드 믹스 펌.

 

before

before 모발이 길어 답답하고 곱슬기가 강했다. 숱을 많이 쳐선지 어깨 기장까지는 숱이 매우 많고 그 아래는 숱이 현저히 적어 모발이 날리고 있었다.

 

메이크오버 진단 및 시술 모델은 부스스하지 않고 깔끔한 헤어로 손질이 쉬운 스타일을 원했다. 답답한 커트 라인을 없애고 시원한 이미지를 주는 게 좋다고 생각해 레이어드 믹스 펌을 제안했다. 

 

tip 커트 라인에 맞춰 와인딩 하는 것이 포인트다. 커트 라인 끝선을 잘 찾아 와인딩하면 쉽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styling 샴푸 후 가볍게 털어 말리거나 모발을 들어 잡고 끝부분에 바람을 주어 말리면 쉽게 손질 가능하다. 모발이 가볍다면 웨트하거나 유분감이 많은 제품보다는 수분감과 유분감이 적당한 홀딩력이 있는 제품을 사용하면 좋다.

 

로레알 사이렌 웨이브

it item 로레알 사이렌 웨이브 모발에 자연스러운 윤기와 컬을 만드는 데 필요한 제품으로 평소에도 즐겨 사용한다.

 

메이크오버 Q&A

고객과 상담 시 어떤 부분에에 중점을 두는가? 고객의 생활 패턴에 맞는 헤어스타일인지를 가장 먼저 생각한다. 아무리 예쁜 머리라도 생활 패턴에 맞지 않으면 방치되어 원래의 스타일을 점점 잃어버리고 추후 재방문의 가능성이 떨어질 수 있다.


이미지 변신과 결정에 중요한 요인은? 도전이라고 생각한다. 자꾸 틀에 본인을 맞추거나 가두면 더 나은 스타일로 나아갈 수 없다.
 

F/W 시즌 추천하는 스타일과 컬러는? 조금은 낮은 레이어드 커트에 스모키한 애시, 그레이시한 펄이나 프렌치 브라운 컬러를 추천한다.

 

선행 실장(쓰담)

* 자세한 스타일 연출 과정은 <그라피> 10월호에서 만나보세요!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윤채빈 헤어 선행(쓰담) 모델 위한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