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드라마 '도도솔솔라라솔' 고아라, 그녀를 더욱더 러블리하게 만드는 히피 웨이브&스타일링법
  • 이수지 에디터
  • 승인 2020.10.22 18: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아라의 히피 웨이브(출처:배우 소속사 공식 블로그)

배우 고아라가 드라마 '도도솔솔라라솔'을 통해 처음으로 로맨틱 코미디 장르에 도전했다. 그녀가 맡은 '구라라'는 아버지의 무한 애정 아래 부족한 것 없이 자란 피아니스트로 유쾌한 에너지와 구김살 없는 씩씩함으로 세상을 살아가는 인물이다. 고아라는 밝고 사랑스러운 '구라라'를 표현하기 위해 히피 웨이브 스타일을 택했다.

 

고아라의 히피 웨이브(출처:배우 인스타그램 캡처)

고아라의 히피 웨이브는 내추럴하면서도 소녀스러운 느낌의 통통 튀는 매력이 두드러지는 스타일이다. 강하게 넣은 컬과 풍성한 볼륨은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으며 보호본능을 자극하는 여리여리한 이미지를 연출하기도 한다. 

 

본래 부스스해 보이는 컬을 가닥가닥 살려 풍성하게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숱이 없는 사람이나 볼륨감을 주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전체적으로 컬이 많아 컬크림으로 관리하면 좋다. 제품으로는 탈력을 줘 웨이브가 살아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아모스 컬링 에센스 2X'를 추천한다.

 

보다나 프로 살롱 마샬 봉고데기 24mm

히피 웨이브를 연출할 기기로는 보다나 프로 살롱 마샬 봉고데기 24mm를 추천한다. 보다나 프로 살롱 마샬 봉고데기는 내추럴한 웨이브 표현에 최적화된 헤어기구다. 전문가를 위해 맞춤 설계한 제품인 만큼 모발 손상을 최소화한 특수 세라믹 코팅으로 잦은 사용에도 모발 데미지가 적다.

 

고아라의 히피 웨이브 스타일링(출처: 배우 인스타그램 캡처)

히프 웨이브 헤어를 했다면 고아라처럼 다양한 스타일링에도 도전해보자. 먼저 반묶음 스타일은 관리가 쉽지 않을 때 연출하기 좋은 스타일로 평소보다 한층 더 여성스럽고 우아한 분위기를 낸다. 또한 사이드 부분의 모량으로 세 가닥 땋기를 해 두상에 밀착되게 고정하면 더욱 스타일리시한 히피 웨이브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고아라의 히피 웨이브 스타일링(출처:배우 소속사 공식 블로그)

히피 웨이브 포니테일 스타일링법 
헤어 오일을 발라 웨이브를 부드럽고 윤기 있게 만든 후 손으로 빗질해 높이 묶어준다. 자연스러운 볼륨을 위해 톱 부분 위주로 모발을 가닥가닥 빼준 후 쿠션 브러시로 웨이브를 정리 한다. 묶은 머리에 리본 헤어핀을 꽂아 주면 고아라표 히피 웨이브 포니테일이 완성된다. 마지막으로 밀본 니제르 젤리와 에어왁스로 헤어를 정리해 윤기감을 더하면 좋다. 


히피 웨이브는 머릿결이 건강할 때 표현이 잘 되는 스타일링이기 때문에 헤어의 상태가 매우 중요하다. 홈 케어 방법으로 두피 샴푸와 일반 샴푸를 번갈아 써 두피부터 탄탄하게 해주는 걸 추천한다. 또 자신의 모발에 맞는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면 건강한 모발을 유지할 수 있다. 타월 드라이 후 스타일링 단계에서는 에센스 혹은 세럼을 발라 모발을 완벽하게 보호한 채 아이론을 사용한다.

 

에디터 이수지(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