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헤어 메이크오버 ③ 헤어스타일에 제약 많은 회사원에게 권하는 뿌리 볼륨펌+헤어 톤 보정
  • 최은혜
  • 승인 2020.10.26 10: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답답하고 지루한 헤어스타일, 당신에게 맞는 이미지를 찾아라! 디자이너 3인의 메이크오버 배틀. 세번째는 '빗앤붓' 은혜 실장의 뿌리 볼륨펌+뿌리 염색으로 세련된 이미지로 보정.

 

before

before 뿌리에 볼륨이 없어 둥근 얼굴이 부각되고 염색 톤이 일정하지 않아 지저분해 보인다. 

 

메이크오버 진단 모델의 헤어 고민은 머리숱이 없고 본인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몰라 커트 이외에는 머리를 시술한 지 오래됐다. 회사원이라 많은 변화를 주지는 못하고 전체 염색으로 머리 톤을 맞추고 모델의 고민인 뿌리에 볼륨을 줄 것이다.

 

헤어 은혜(빗앤붓)

얇고 힘없는 모발에 뿌리 볼륨펌을 진행 해 자연스러운 볼륨이 생겼다. 층을 많이 낸 상태에서 펌을 하면 예쁜 스타일이지만 지금은 층을 내면 어중간한 느낌이 들어 진행하지 않았다. 조금 더 머리가 길었을 때 층을 내고 컬을 넣으면 더 풍성해 보여 모델의 고민이 해결될 것이다. 

 

헤어 은혜(빗앤붓)

tip 뿌리펌을 하고 염색을 진행해야 하는데 모델의 모발이 가늘어 약제로 인해 더 처질 가능성이 보여 염색부터 진행했다. 

styling 머리를 반대편으로 뒤집어서 말리는 게 좋다. 따뜻한 바람으로 모발에 볼륨을 주는 느낌으로 안쪽에서 말린다. 뒷머리는 앞으로 넘겨서 말린다. 귀 쪽에 볼륨을 주면 풍성한 스타일이 완성된다.

 

아모스 스타일 익스프레션 디자이닝 스프레이,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스테이지 웍스 파우더 셰이크

it item 아모스 스타일 익스프레션 디자이닝 스프레이,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스테이지 웍스 파우더 셰이크, 다비네스 오이 오일을 추천한다.

 

메이크오버 Q&A
고객과 상담 시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는가? 고객의평소 손질 방법이나 직업, 스타일을 고려해 가장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상담한다.
이미지 변신과 결정에 중요한 요인은? 이미지 변신이라고 해서 전혀 다른 스타일을 하기보단 본인만의 감성을 지키되, 가르마를 바꾸거나 앞머리 길이를 바꾼다던가 하는 약간의 변화부터 시도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F/W 시즌 추천하는 스타일과 컬러는? 여름엔 레이어드가 유행이었다면 가을과 겨울엔 무게감 있는 롱헤어나 거지 존인 미디엄 길이의 긴 단발 커트를 추천한다.

 

빗앤붓 은혜 실장

 

* 자세한 스타일 연출 과정은 <그라피> 10월호에서 만나보세요!

 

에디터 이수지 포토그래퍼 윤채빈 헤어 은혜(빗앤붓) 모델 조은유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