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엑소 '백현'의 헤어 디자이너가 드라이보 입은 사연! '빗앤붓' 박내주 원장의 유튜브 주목!
  • 최은혜
  • 승인 2020.10.30 15: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유튜브 채널 '내주제에' 캡처

출처: 유튜브 채널 '내주제에' 캡처

세계적인 아이돌그룹 BTS, 엑소 등의 감각적인 헤어스타일을 만든 주인공인 '빗앤붓' 박내주 원장이 '내주제에'라는 유튜브 채널을 오픈했다. 박내주 원장의 채널은 아직 첫 단계라 많은 영상이 있는 건 아니지만 아이돌 탈색, 염색법, 형광 염색 등 아이돌 팬과 독특한 헤어에 대해 궁금해하는 이들의 주목을 받으며 높은 조회 수를 자랑하고 있다.

최근 박내주 원장은 인터넷에서 떠도는 엑소의 멤버 백현의 머리를 해주고 있는 사진에 대해 해명하는 영상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사진 속 백현의 머리를 하고 있는 박내주 원장은 드라이보를 백현이 아닌 헤어 디자이너 자신이 두르고 스타일링을 하는 모습이었다. 네티즌들은 '미용사가 왜 드라이보를 두르고 있는 것이냐'며 웃음과 궁금증을 자아내며 화제가 됐다.

출처: 유튜브 채널 '내주제에' 캡처

 

출처: 유튜브 채널 '내주제에' 캡처

박내주 원장은 영상을 통해 이에 대해 많이들 궁금해하는지 몰랐다며, 자신이 백현의 드라이보를 한 이유는 스타일링을 하면서 볼륨과 텍스처를 보기 위함이라고 전했다. 그는 당시 해외 콘서트에서 스타일을 마무리 하던 중이었고, 볼륨과 텍스처를 체크해야 하는데 어두운 옷을 입고 있었다고 한다. 이렇게 어두운 옷, 어두운 머리를 한 경우 텍스처를 보기 힘들기 때문에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자신이 직접 드라이보를 두르고 배경을 하얗게 만들어 놓은 상황이었다고 전했다. 그리고 자신이 '비싼 옷을 입고 있어서 드라이보를 썻던 건 아닌가'라는 궁금증에 대해서는 보통 콘서트 등에서는 아티스트와 혼동되지 않도록 스태프들이 암묵적인 룰처럼 검은 옷을 입고 있는다고 덧붙였다.

출처: 유튜브 채널 '내주제에' 캡처

박내주 원장은 이와 더불어 백현 올림머리 스타일에 대한 팁도 전했다. 백현의 남성적+섹시한 이미지를 위해 올림머리를 연출했는데, 이에 대한 준비도 상당했다고 한다. 백현의 머릿결이 굉장히 좋은 편이라 일부러 상한 느낌을 연출해 볼륨과 텍스처를 살렸고 여기에 들어간 제품만 무려 4가지라고! 

백현의 올림머리는 베이스 → 볼륨 → 텍스처의 과정을 거치는데, 먼저 무스로 밑 작업을 하고 두 번째는 스프레이를 이용해 기본 베이스를 만든다. 그다음 왁스로 기본적인 볼륨 등을 잡아 주고 마지막으로 옆머리는 포마드를 사용해 텍스처와 투블록 커트로 짧게 친 부분이 잘 보이게 잡았다. 박내주 원장은 게시물에 자신이 직접 사용하는 제품명을 공개하기도 했다. (아모스 스타일익스프레션 디자이닝 스프레이, 웰라 아이미 엑스트라 볼륨 무스, 미장센 파워스윙 헤어왁스, 콕 그리스 포마드) 

또 그는 격렬한 춤에도 유지되는 스타일링 비밀에 대해서도 팁을 전했다. 보통 스타일을 스프레이로 고정을 많이 하게 되면 탕후루(막대에 과일 등을 끼우고 표면에 시럽을 묻히고 굳힌 간식)처럼 겉 표면이 바삭바삭하게 되는데, 리허설 한두 번만 해도 두피부터 땀이 나서 스타일 잡기가 힘들다고 한다. 그래서 그전에 무스나 모발이 딱딱하게 굳지 않는 텍스처 스프레이를 이용해 밑 작업을 해놓은 다음, 왁스나 스프레이로 고정해 스타일을 만든다고 설명했다.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