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곰손도 따라할 수 있어요!" 마스크 쓸 때 예쁜 머리 3
  • 최은혜
  • 승인 2020.11.03 09: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들의 꾸밈 욕구를 떨어뜨리는 마스크. 하지만 마스크를 써도 쉽고 빠르게 예쁜 헤어를 즐길 수 있다.

 

이어 핀 포인트 헤어. 헤어 초희(쉬작)

이어 핀 포인트 헤어 자연스러운 웨이브에 앞머리 컬을 살짝 넣어 사랑스럽게 연출한 후 핀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색색의 컬러핀도 좋고 격식 있는 자리라면 진주 핀도 추천!

tip 앞머리 양이 너무 많으면 무겁고 어색해 보인다. 잔머리 정도의 앞머리로 포인트를 줘야 컬을 에지 있게 살릴 수 있다.

 

트위스트 포니테일. 헤어 초희(쉬작)

트위스트 포니테일 귀여움과 발랄함, 활동적인 이미지를 준다. 두 가닥 땋은 머리는 세 가닥 땋은 머리보다 간편해서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혼자서 쉽게 할 수 있다. 

tip 옆머리와 잔머리가 있어야 자연스럽고, 두 가닥으로 땋을 때 서로 반대 방향으로 교차해야 모양이 잘 잡힌다.

 

히피 로우번. 헤어 초희(쉬작)

히피 로우번 셀럽들이 주로 하는 히피펌 스타일로 자칫 지저분해 보일 수 있으니 머리를 묶어 앞머리에만 포인트를 살린다.

tip 앞머리가 무겁지 않아야 예쁜 헤어로, 과감하게 스타일링하고 싶다면 눈썹과 이미가 드러날 정도로 앞머리를 잘라보자.

 

advice. 초희(쉬작)

Q. 마스크 착용이 일상이 된 요즘 추천하는 커트, 컬러 디자인은?
A. 모든 커트의 완성은 헤어라인에서 만들어진다. 잔머리를 만들어줌으로써 얼굴이 작아 보이는 일명 ‘얼굴 소멸 커트’를 추천한다. 컬을 선명하게 만들고 싶다면 염색의 톤도 중요하다. 컬러가 있어야 웨이브의 컬도 잘 보이고 얼굴이 더 밝고 깨끗해 보이기 때문이다.

 

Q. 마스크를 쓰면 앞머리가 부각되는데 볼륨과 모양을 오래유지하는 방법은?
A. 그루프와 제품을 적극 활용한다. 앞머리 그루프를 말고 그 위에 소프트한 타입의 스프레이를 뿌린 다음 빼주면 볼륨과 유지력이 늘어난다. 

 

다슈 데일리 볼륨업 컬크림 

it item 다슈 데일리 볼륨업 컬크림 스타일링 시 무겁지 않은 컬크림을 바르고 마지막에 스프레이를 뿌려 고정하면 좋다. 

 

* 자세한 스타일 과정은 <그라피> 11월호를 참고하세요!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윤채빈 헤어 초희(쉬작) 모델 윤마리아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