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인형 머리도 미용사가 하면 다르네~아리아나 그란데 헤어도 거뜬! ③ 파라디조 고분 원장
  • 최은혜
  • 승인 2020.11.16 11: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가 스타일링 염색, 커트로 머리에 변화를 주듯 인형도 마찬가지다. 유튜브에서 만난 인형 마니아들의 인형 헤어스타일 변신 노하우 ③

 

고분 원장의 아리아나 그란데 스타일

고분 원장(파라디조, 유튜브 채널 ‘고분이네’)
유튜브의 수많은 인형 머리 커트 영상 중 심상치 않은 영상이 있다. 조심조심 인형의 머리카락을 커트하는 이들과 달리 능숙하고 과감하게 레이어드 커트를 하는 손놀림. 알고 보니 역시 전문가였다. 2018년 영상이지만, 헤어 디자이너가 작정하면 인형 머리도 남다르게 할 수 있다는 걸 보여준다.

 

고분 원장의 아리아나 그란데 스타일

자기소개해주세요. 서울 신당동에서 파라디조 살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릴 적부터 인형을 가지고 놀았고 지금은 아쉽게도 잠시 취미를 접은 상태입니다.

 

팝스타 아리아나 그란데 인형의 헤어 연출 과정에서 롯드나 빨대, 실핀 등의 재료를 사용한 점이 재밌었어요. 여러 가지 해외 영상을 참고하면서 다양한 시도를 해봤는데, 빨대와 실핀을 이용해서 만든 컬이 가장 성공적이었어요. 처음엔 컬이 자꾸만 풀려 한참 고생했는데 결국엔 하루 정도 방치해야 예쁜 컬이 나온다는 걸 알게 됐죠.

 

고분 원장의 인형 커트

고분 원장의 인형 커트

영상을 찍을 때 에피소드가 있었다면요? 다른 재료들은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반면 바비 인형의 머리를 분리해서 꽂을 수 있는 고정대가 없어서 한참 찾았던 거 같아요. 하지만 손재주가 좋은 남편이 고정대를 뚝딱 만들어주어 쉽게 촬영을 할 수 있었어요.

 

"여러 가지 해외 영상을 참고하면서 다양한 시도를 해봤는데, 빨대와 실핀을 이용해서 만든 컬이 가장 성공적이었어요. 처음엔 컬이 자꾸만 풀려 한참 고생했는데 결국엔 하루 정도 방치해야 예쁜 컬이 나온다는 걸 알게 됐죠."

인형 머리를 연출할 때 팁이나 주의할 점은 무엇일까요? 인형 머리에 매직기로 스타일할 때는 자칫 머리카락이 녹을 수 있으니 헝겊을 매직기에 씌우고 약한 열로 해주는 게 좋아요. 또 인형의 모량은 비쌀수록 많아요.

 

도전해보고 싶은 인형 머리가 있나요? 지금은 잠시 멈추고 있지만, 요즘 유행하는 옴브레, 솜브레와 같은 투톤 컬러 등을 해보고 싶어요.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사진 유튜브채널 '고분이네' 캡처


관련기사